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9:28
스포츠

서울시, '제7회 2011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1.04.22 10:43

레저팀 기자



[엑스포츠뉴스=레저팀] 서울시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는 22일 "'서로가 한 걸음, 더불어 두 걸음, 가자 서울복지로!'라는 슬로건 아래 22일 오후 1시 30분 남산 국립극장 광장에서 '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 행사에는 권영규 서울시 행정1부시장, 조규영 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시의원, 각계각층의 사회복지 인사와 서울시내 사회복지시설의 생활인과 종사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및 일반시민 등 1만여 명 이 참가한다.

이 행사는 사회복지인이 주축이 되어 일반시민과 함께 한마당 어우러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화합과 교류, 축제의 장이다.

이날 걷기대회는 개그맨 김학도씨의 사회로 진행되었는데, 식전행사로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이어 개회식과 함께 몸 풀기를 한 후 남산 북측 산책로 4.5km를 1시간 이상 걷는 일정이다.

서울시 이정관 복지건강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일반시민의 복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진행되며, 함께 나누는 희망의 복지 서울 만들기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립극장 광장에서는 의료봉사, 미용피부, 증명사진 촬영, 수지침봉사,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식품나눔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자원봉사 이벤트도 함께 펼쳐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걷기행사 후 도착지인 광장에서는 사회복지인 장기자랑과 함께 푸짐한 경품추첨행사도 마련한다.



레저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