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엄마에게 요리 비법을 전수받는 '편스토랑' 선공개 영상이 네이버 TV 1위에 올랐다.
지난 9월 30일, 네이버 TV '편스토랑' 채널에는 '[선공개] 모전자전! 애정 넘치는 찬또네 하숙집, 엄마에게 물려받은 다슬기탕 비법은? | KBS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영상 속 이찬원은 자신의 집을 찾은 친구들을 대접할 다슬기탕을 끓이기 위해 엄마에게 전화를 건다.
시작부터 정감 가는 억양으로 시작된 모자간의 대화에는 애정과 격려가 가득했다.
세척부터 손질과 조리까지 손이 많이 가는 다슬기탕을 끓인다는 말에 덜컥 놀랐던 이찬원의 엄마. 그는 이미 다슬기 손질을 마쳤다는 아들의 말에 "대견하다"라는 격려와 함께 레시피를 공개했다.
또한, 통화를 마칠 때엔 "아들, 알라뷰"라는 말로 애정을 표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에 이찬원도 "엄마, 알라뷰"라고 따뜻하게 답했다.
이러한 모습은 평소 애정이 넘치는 모자관계를 엿볼 수 있게 했다.
이후 전수받은 레시피대로 부추, 얼갈이, 파 등 신선한 채소를 더해, 다슬기탕을 끓여 낸 이찬원.
그는 완성 전 탕에 들깨를 넣을지 여부를 친구들에게 물었고, 친구들은 들깨를 넣자는 편과 맑은 탕을 선호한다는 편으로 의견이 갈렸다.
잠시 고민하던 이찬원은 두 의견을 모두 받아들여 두 가지 버전의 탕을 완성했다.
이에, '효자' 이찬원의 다정한 매력과 '경상도식 다슬기탕'의 비법이 담긴 선공개 영상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9월 30일 네이버TV 최고 순위 1위에 올랐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네이버TV TOP100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