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LG 시네마3D GSL May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가 주최하고 LG전자와 인텔코리아가 공동 스폰서로 참여하는 2011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투어의 세 번째 정규 리그다.
GSL은 그 동안 진행했던 정규 리그에서 각각 아이유와 시크릿을 기용하여 e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크로스 마케팅을 구현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GSL May 걸그룹은 지금까지의 GSL 정규 리그와는 다르게 사전 비공개 형식이며 현재 GSL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LG 시네마3D GSL May 응원 걸그룹이 누가 될 것인지 맞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걸그룹 후보로는 레인보우, 오렌지 캬라멜, 걸스데이, 씨스타, 티아라 총 다섯 그룹으로 e스포츠 팬들은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걸그룹 맞히기는 이벤트는 GSL 공식 홈페이지(
http://esports.gomtv.com/gsl)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4월 19일 오후 6시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걸그룹을 맞힌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당 걸그룹의 싸인CD를 제공한다.
LG 시네마3D GSL May 걸그룹은 19일 코드 S 개막 경기를 통해 밝혀질 예정이다.
곰TV 오승민 PD는 "이번 걸그룹 맞히기 이벤트는 개막일까지 걸그룹을 비공개하며 e스포츠 팬들에게 기대와 흥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많은 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LG 시네마3D GSL May는 4월 18일 코드 A, 19일 코드 S 경기로 시작하며 모든 경기는 GSL 공식 홈페이지(
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
http://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애니박스의 케이블 TV, 위성방송, 위성 DMB 그리고 IPTV Olleh TV에서 볼 수 있다.
[사진 = 'GSL 걸그룹 후보'ⓒ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