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그룹 아이브가 1억 뷰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4월 5일 공개된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는 15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데뷔곡 ‘ELEVEN (일레븐)’이 공개 3개월 만에 1억 뷰를 기록한 데 이어 ‘LOVE DIVE’ 또한 72일 만에 1억 뷰를 넘어서며 아이브는 자체 최고기록을 또 한번 경신했다.
‘LOVE DIVE’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할 용기만 있다면 언제든 뛰어들어 보라는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았다.
1억 뷰로 ‘4세대 대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의 뮤직비디오는 사랑의 신 ‘큐피드’로 변신한 여섯 멤버의 당당한 매력을 훅킹한 퍼포먼스로 담아내며 한 편의 동화와 같은 영상미를 보여줬다.
파워풀한 트랙 위에서 저음과 고음을 자유롭게 오가는 에너제틱한 탑 라인이 아이브 고유의 컬러가 돋보이는 보컬과 만나 반전의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포인트 안무 ‘거울춤’부터 ‘다이빙춤’, 댄스 브레이크에 이르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Z세대 그 자체인 아이브의 아이덴티티에 힘을 보태며 듣고 보는 재미를 안기고 있다.
4세대를 대표할 ‘하이틴 퀸’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는 ‘LOVE DIVE’ 속 탄탄한 스토리라인에 여섯 색의 음악색을 입히며 뮤직비디오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완성, 글로벌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아이브는 ‘LOVE DIVE’로 미국 타임지 선정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으로 꼽혔으며,유튜브 뮤직 주간 1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주간 케이팝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를 강타한 ‘아이브 신드롬’을 또 한번 증명했다. 또한 발매 직후 애플뮤직, 일본 라인뮤직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올킬했다. 특히 유튜브 뮤직에서는 10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활동을 마무리한 이후에도 1위를 재탈환하는 저력을 보였다.
‘LOVE DIVE’는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지키며 국내에서도 막강한 인기와 함께 음악성과 대중성까지 입증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 8관왕을 달성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LOVE DIVE’ 활동을 성료한 아이브는 공백기 동안 자체 리얼리티 ‘1,2,3 IVE’ 시즌2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색다른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