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0:07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예고…추억의 장 열린다

기사입력 2022.06.02 14:2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20주년을 맞아 추억여행을 떠난다.

2일 그라비티가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대작 온라인 PC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을 맞이한다는 소식과 함께 오프라인 기념행사 개최를 예고했다.

그라비티의 대표 IP 라그나로크의 시작점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8월 1일 국내 상용 서비스를 시작으로 무려 20년이라는 기간 동안 전세계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온라인 PC MMORPG이다. 온라인 PC 게임 중 20년 이상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 극히 드문 만큼 이번 20주년 소식은 많은 업계 관계자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욱이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 대상 등 국내·외 크고 작은 상을 휩쓸며 서비스 지역을 확대, 전세계 91개 지역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2020년에는 태국 ZOCIAL AIS 게이밍 어워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MMORPG 부문 1위에도 선정되며 라그나로크 IP가 게임 시장에서 가진 영향력과 건재함을 여과 없이 보여줬다.

이에 그라비티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유저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7월 중 서울 SJ쿤스트할레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유저들을 맞이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그라비티는 G-STAR 2021 기자 간담회에서 20년 동안 진행했던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 및 이벤트를 소개했다. 또한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을 맞이해 2022년 하반기에 대규모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사랑을 받은 만큼 유저분들께 보답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라비티 측은 “2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사랑해 주신 전세계 유저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며, “그동안 유저분들과 함께한 다양한 추억을 되새겨보며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기념행사를 기획했다. 내부적으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그라비티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