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0:33
연예

유희열, 6월 '생활음악' 프로젝트 LP 발매…오늘(2일) 예판 시작

기사입력 2022.05.02 09:52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뮤지션 유희열의 '생활음악'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유희열이 '생활음악' 프로젝트의 마무리를 앞두고 오는 6월 LP 발매를 확정, 5월 2일부터 각종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안테나와 SK디앤디(SK D&D)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episode)’는 지난 2021년 8월부터 안테나 유튜브 채널과 에피소드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희열 '생활음악' 프로젝트의 음원 및 영상을 비롯해 악보, 플레이리스트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왔다.

유희열의 '생활음악' 프로젝트는 현재 여섯 번째 에피소드인 '당신을 부른다'까지 공개, 일상 속 따뜻한 위로를 전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오는 6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총 8곡이 포함된 LP를 발매한다. 특히 바이엘 단계의 피아노 초급자들도 부담 없이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 소품집을 만들고자 하는 프로젝트 취지에 맞게 LP 구성품에는 연주를 위한 악보집이 함께 포함될 예정이다.

유희열의 '생활음악' 프로젝트는 '음악이 주인공이 아닌, 공간을 압도하지 않는 음악'이라는 모토 아래 하루 또는 일주일, 일 년 중 찰나의 순간에 그 음악이 하나의 배경 음악처럼 자리 잡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일요일 오후', '아주 사적인 밤', '저녁 약속', '내가 켜지는 시간', '사진 정리', '당신을 부른다'에 이어 앞으로 공개될 2곡까지 더해 8개의 곡과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생활음악' 프로젝트는 유희열의 독보적인 음악성과 짙은 감성, 공간이 주는 힘이 만나 잔잔한 일상을 보다 빛나게 만들고 있다. 유희열은 대중들의 마음속에 한 발짝 더 다가가 깊은 위로와 공감을 전하며 음악으로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한편, 유희열의 '생활음악' 프로젝트 LP는 오는 5월 2일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시작, 6월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 및 음반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프로젝트와 관련한 음원 및 영상, 악보, 플레이리스트 등의 모든 콘텐츠는 에피소드의 홈페이지에서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안테나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