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2 05:45

도시락창업 '오봉도시락' 교대점 대학가매출 고공행진…소자본창업 불티

기사입력 2011.03.22 17:29 / 기사수정 2011.03.22 17:29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최근 대학가상권에 新 외식 바람이 불고 있다.
 
바로 엄마 손맛이 느껴지는 정성 가득 담긴 '도시락 전문점'이 그 주인공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 신선한 식재료로 고객들을 만나고 있는 도시락전문점 중에서도 '오봉도시락'이 도시락 창업, 분식 창업 시장 내에서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꼽히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곳은 지난해 런칭한 신규 도시락창업 브랜드로 현재 30여 곳의 가맹점을 성공리에 운영하고 있다.
 
이때 눈길을 끄는 것은 인기 바로 대학가 상권에 속속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
 
현재 오봉도시락은 서강대점, 서울대1호점, 인제대점, 극동대점, 전북대후문점, 원광대학교점, 군산대점, 고신대점, 우송대점 등 10여 곳 이상 운영 및 계약을 마치고 이미 고객들을 만나고 있거나 오픈준비에 한창이다.
 

서울 교대점 최종권 대표는 "오픈할 때 걱정을 많이 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매출이 이루어져 정말 선택을 잘했으며, 일손이 모자를 정도로 바쁘다"며 오봉도시락 창업선택에 만족도를 표했다.
 
오봉도시락은 배달이나 테이크아웃 시스템에만 국한되지 않고 매장을 깔끔하고 아늑하게 꾸며 홀 내에서도 편안하게 도시락을 즐길 수 있다.
 
마치 카페를 연상시키는 모던한 스타일로 실내공간을 마련해 시각적인 즐거움에 예민한 학생고객의 구미를 제대로 자극했다는 평.
 
독창적인 소품과 공간배치도 눈길을 끈다.
 
또한, 학생들의 가벼운 지갑을 생각한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질 높은 서비스는 기본이요, 한식, 일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메뉴와 엄마의 정성스러운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점도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대학가 상권에 자리 잡을 경우 주요 고객층이 학생이므로 높은 입소문 홍보효과는 물론 단골고객 확보 및 높은 고객 충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도시락창업 오봉도시락은 2011년 3월에만 10여 개 가맹점이 추가 오픈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런칭 이후 전 지역을 대상으로 성공가맹점 오픈 릴레이를 펼치고 있는 오봉도시락은 일찍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점쳐지며 가맹 열기를 더하고 있다.
 
2011년 3월 오픈매장은 강남신사점, 건국대점, 송도고신대점, 군산대점, 원광대점, 서산점, 우송대학점, 극동대점, 평택장단점, 등 다수 포함되어 있다.
 
분식창업 오봉도시락은 도시락 및 샐러드류에 지역특산물을 활용하고 웰빙 식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5천여 가지의 식재료를 유통하는 회사다.
 
이로써 점주들은 고품질의 제품을 저가격으로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류는 누구나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있으며 원팩시스템을 구비하여 일주일 정도만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손쉽게 도시락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메뉴에 대한 연구개발은 호텔, 패밀리레스토랑 쉐프들이 직접 담당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오봉도시락의 가맹점 오픈 속도에 날개를 단 큰 비결로 인테리어를 빼놓을 수가 없다.
 
카페를 연상시키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다양하고 참신한 메뉴로 고객 입맛을 책임지고 있다.
 
넓은 매장은 아니지만 독특하면서도 세련미가 넘치는 오봉도시락은 마치 커피전문점이나 베이커리샵을 연상시킨다.
 
직접 매장에서 먹고 가는 도시락 집으로 인식되기까지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전체적으로 모던하게 꾸민 인테리어의 공이 컸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멋이 느껴지며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장인의 숨결이 느껴질 정도이다. 도시락창업 오봉도시락은 모던빈티지스타일의 인테리어를 구사하여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으며 오래되면 될수록 멋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다.
 
이로써 가맹점에서는 몇 년이 지나도 리모델링을 할 필요가 없으며 수명 다한 의자 정도만 바꿔주면 된다고 밝혔다.
 
오봉도시락은 정부의 일회용기 사용억제, 녹색성장에 발맞춰 홀매장에서는 일회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4~5월부터 홀매장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식의 미국패스트푸드를 접목한 오봉도시락은 소자본창업, 도시락창업, 분식 창업으로 각광을 받으며 초보창업 자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성공창업 모델로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차후 세계를 목표로 달려간다는 큰 포부를 가지고 있다.

문의: 오봉도시락(iobong.com/) / 080-920-1004

[사진 ⓒ 오봉도시락 교대점]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