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넥슨은 24일부터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봄과 신학기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경칩'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퀘스트 수행을 통해 '봄개구리 모자' 아이템이 증정되며, 이 아이템 두 개를 모으면 메이플스토리 최고 인기 아이템(투구)에 준하는 옵션을 갖춘 '왕눈이 개구리 모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개구리 콘셉트로 제작된 두 아이템은 개구리의 특징을 반영해 이동 속도와 점프 속도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3월 30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다양한 기능성 아이템 및 노란색 병아리 콘셉트의 치장 아이템이 담긴 선물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와 함께 3월 1일부터 31일까지는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석 도장 개수에 따라 '주문서', '기간제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 및 역대 최고의 옵션을 갖춘 훈장도 지급되며, 주중 3회 이상 출석하면 주말에 사용할 수 있는 경험치 추가 혜택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3월 20일까지 '유물대회'가 실시된다. '유물대회'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유물을 획득하고, 각 유물에 주어지는 점수를 합해 다채로운 아이템을 받는 이벤트로, 이번 '유물대회'는 이전에 비해 보상 아이템이 강화됐으며, 보상 아이템을 모았을 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세트 효과가 추가됐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봄과 신학기는 모두 새 출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새 출발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유저들을 위해 메이플스토리에서 즐길 수 있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사진= '메이플스토리 신학기 이벤트'ⓒ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