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래퍼 트레이드 엘(TRADE L)이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을 선보였다.
소속사 하이어뮤직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9일 오후 6시 트레이드 엘의 첫 번째 EP 'Time Table - The Trip' 마지막 오피셜 라이브 클립 'Light Out (Outro) (Prod. dress)'을 공개했다.
이번 오피셜 라이브 클립 'Light Out (Outro) (Prod. dress)'은 어둡고 차가운 공간 속 수많은 전등으로 만들어낸 따스한 무드가 돋보인다. 트레이드 엘은 침대에 앉아서 랩을 시작하다가 유년 시절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영상을 마무리한다.
앞서 트레이드 엘은 지난달 25일 'Time Table - The Trip' 발매와 동시에 순차적으로 첫 번째 라이브 클립 ‘Tango (Feat. CAMO, Ourealgoat) (Prod. Way Ched)’와 두 번째 라이브 클립 ‘미워 (Feat. JAMIE)’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자신만의 특별한 분위기와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Time Table - The Trip'은 트레이드 엘이 Mnet '고등래퍼4' 우승 이후 처음으로 낸 첫 번째 EP인 만큼 다양한 아티스트와 작업하며 한층 더 성장한 음악성을 담았다.
트레이드 엘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의 현재 위치를 아이와 어른 그 사이에서 ‘The Trip’이라는 여행으로 표현하며 지난날의 모습과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포부를 드러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트레이드 엘의 초도 한정 앨범은 하루 만에 피지컬 CD 물량이 모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5일 동안 예약판매를 추가로 진행하며 인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Time Table - The Trip'의 6곡 중 5곡은 멜론 최신 차트에 진입하고, 랩/힙합 장르 핫트랙에도 랭크되는 등 힙합씬에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키며 트레이드 엘의 진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하이어뮤직은 일전에 공개한 QR 코드를 통해 지난 2일 라이브 클립 비하인드 컷과 트레이드 엘의 음성 메시지를 공개했다. 9일에는 QR코드가 있는 드라이브를 통해 미공개 트랙(interlude_blend)을 최초로 공개해 힙합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하이어뮤직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