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6 00:30
경제

내 복부지방으로 마법 같은 '동안' 되기

기사입력 2011.02.14 19:08 / 기사수정 2011.02.14 19:09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스튜어디스 김연희(26) 씨는 요즘 큰 고민이 생겼다.
 
모든 여성들이 부러워하는 스튜어디스를 단 한 번에 합격할 만큼 우수한 실력과 아름다운 외모까지 갖추었지만 그녀에게도 역시 콤플렉스는 있기 마련.
 
바로 실제 나이보다 더 많아 보이는 얼굴 때문이다. 사람들이 김 씨의 나이를 물어볼 때면 항상 두세 살, 많게는 다섯 살까지도 많게 보는 경우도 있었다.
 
그런데 이런 고민은 정작 스튜어디스가 되고 난 이후부터 시작된 것이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백옥같이 새하얀 피부임에도 불구하고 김 씨가 나이 들어 보이는 이유는 뭘까?
 

오랜 고민 끝에 찾아낸 해답은 바로 납작한 이마였다.
 
대학시절까지 항상 앞머리를 잘라 이마를 가리고 다닐 때는 전혀 몰랐었는데 스튜어디스가 되어 이마를 훤히 드러내고 난 후부터는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동그랗고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을까?
 
동안의 필수 아이템 지방이식
 
지방이식은 최근 걸 그룹을 포함한 많은 연예인이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여자 연예인들의 볼륨감 있는 얼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동안 열풍이나 '베이글녀'의 필수 성형으로 각광받고 있다.

 
동안 성형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모든 연령층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40~50대 주부들에게 동안 성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다.
 
현재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 외에도 부산, 광주, 울산, 대구 등 많은 지역에서 지방이식을 통한 성형이 열풍이다.
 
실제로 볼륨감 없는 밋밋한 얼굴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은 본인의 나이보다 많게는 5살 이상까지도 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지방이식은 단순히 미용의 목적을 넘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수단으로서의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군살은 빼고 볼륨은 더하고, 일석이조의 효과
 
지방이식을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살이 없어 함몰된 부분에 지방을 채워 넣어 볼륨감과 입체감을 만들어 주는 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의 허벅지와 복부, 엉덩이와 같이 필요 이상으로 축적된 지방을 흡입하여 정제한 후 순수한 지방만을 납작한 이마, 패인 볼이나 관자, 눈 밑 등에 이식하여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는 섬세한 시술이다.
 
따라서 원하는 부위의 사이즈 감소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성형수술
 
지방이식은 성형수술의 큰 변화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나 수술 후의 부작용, 일상으로의 회복기간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방법이다.
 
지방이식술은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여 얼굴의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하므로 보형물이나 다른 이물질을 넣는 성형과는 달리 그 효과가 자연스럽고 부작용도 거의 없다.
 
또한, 회복기간도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상당히 짧기 때문에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
 
하병욱 지방이식 전문의는 "사람에 따라 1~2주 정도 옅은 멍이 드는 경우가 있기는 하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만큼은 아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는 동안 성형이며 최근 많은 병원에서 이러한 성형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이식은 본인의 얼굴에 알맞은 포인트에 적절한 양을 이식하지 않으면 생착률과 미적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지방의 채취와 주입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시술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내 얼굴의 나이를 되돌릴 수 있는 기적 같은 지방이식, 동안이 되려는 열정도 좋지만 본인의 얼굴 라인에 지나치게 욕심을 내어 볼륨감을 만들려고 한다면 득보다는 실이 될 수도 있으니 이점도 유의하자.
 
새롭게 펼쳐진 2011년 신묘년, 우리도 토끼같이 활기차고 어려보이는 이미지로 탈바꿈해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지방이식 전문의 하병욱(부산 플로라여성의원 원장)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