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0:56
연예

손석구, 학교폭력 논란 부인 "부모님께 떳떳…오늘(9일) 고소장 제출" [전문]

기사입력 2021.09.09 20:03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학교폭력 논란이 불거진 배우 손석구가 직접 해명하며 폭로자를 고소했다고 알렸다.

9일 손석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꼭 나누고 싶은 말이 있어 인스타 계정을 복원하였습니다"라는 구절로 시절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손석구는 최근 불거는 자신의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근거도, 피해자도 명시하지 않은 익명의 글에 굳이 "나는 그런 적 없다"와 같은 반박 설명까지는 하지 않겠습니다"라며 "적어도 저 자신은 제가 자라온 환경을 알며, 저를 키워주신 부모님께 떳떳하다는 말씀 정도만 드리겠습니다"라고 결백을 주장했다.

이어 "다음날부터 올라오는 기사의 양에 사실 여부를 떠나 위축되는 자신을 느꼈습니다"라며 "비방과 조롱 섞인 글들, 어색해진 대인관계에서 오는 위축도 있었지만 어느새 '이런 오해를 받는 데는 내게도 잘못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에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스스로에게 가장 위축되었습니다"라고 호소했다.

스스로 위축되는 자신한테 문제의식을 느낀 손석구는 "온라인 여론이 곧 힘이 된 시대에서 익명이 던지는 몇 글자는 때론 번호판 없는 뺑소니 차와 같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를 생각해 봐야 할 사회적 문제로 여긴 손석구는 "구체적인 자료들을 수집하여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결과가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문제의식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법적 대응을 알렸다.

한편, 손석구는 최근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였다. 폭로자는 "힘이 약한 상대만 골라서 괴롭혔다. 마치 하루에 행사해야 하는 폭력 총량의 하한선이 있는 것 같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손석구의 소속사는 전면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2017년 드라마 '센스8 시즌2'로 데뷔한 손석구는 넷플릭스 'D.P.'에 출연 중이다. 하드컷X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에도 캐스팅됐다.

다음은 손석구 글 전문.

꼭 나누고 싶은 말이 있어 인스타 계정을 복원하였습니다. 먼저 아래의 글은 그 누구의 의견도 아닌 저 개인의 의지를 담아 직접 작성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잠시 시간 내어 읽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8월 31일 트위터를 통해 저의 학교폭력을 고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내용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못 보신 분들을 위해 트위터 전문은 따로 캡처하여 올려 두었습니다.) 근거도, 피해자도 명시하지 않은 익명의 글에 굳이 "나는 그런 적 없다"와 같은 반박 설명까지는 하지 않겠습니다. 적어도 저 자신은 제가 자라온 환경을 알며, 저를 키워주신 부모님께 떳떳하다는 말씀 정도만 드리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바로 다음날부터 올라오는 기사의 양에 사실 여부를 떠나 위축되는 자신을 느꼈습니다. 비방과 조롱 섞인 글들, 어색해진 대인관계에서 오는 위축도 있었지만 어느새 '이런 오해를 받는 데는 내게도 잘못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에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스스로에게 가장 위축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뭔가 한참 잘못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온라인 여론이 곧 힘이 된 시대에서 익명이 던지는 몇 글자는 때론 번호판 없는 뺑소니 차와 같습니다. 무책임한 글들이 난무하여 온라인 공간이 점점 오염되고, 막상 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의 호소마저 양치기 소년 취급을 받게 된다면 그 책임은 쉽게 말하고 쉽게 믿는 우리 모두에게 있겠죠. 말씀드린 트윗이 저 개인의 일인 동시에 우리가 한번쯤 고민해봐야 할 사회적 문제이며, 때문에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오늘(9일), 구체적인 자료들을 수집하여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결과가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문제의식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