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7:00
연예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리퀘스트시네마' 크라우드 티켓팅 진행

기사입력 2021.07.13 09:27 / 기사수정 2021.07.13 09:27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관객이 만드는 영화 축제' 커뮤니티비프가 지난 8일 크라우드티켓팅을 오픈했다. 

크라우드티켓팅은 '리퀘스트시네마: 신청하는 영화관'을 관객들이 선택해 편성하는 시스템이다. 

참여를 원하는 관객들은 얼리버드 티켓 구매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예매할 수 있으며, 일정 이상의 예매 수를 달성한 프로그램은 커뮤니티비프 상영프로그램으로 최종 확정된다.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더욱 재미있고 이색적으로 영화를 즐겨 보자는 취지의 커뮤니티비프 '리퀘스트시네마'는 관객이 영화제 프로그래머가 되어 영화 선정부터 게스트 초청, 그리고 이벤트 기획까지 나만의 아이디어를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현실화해 선보일 수 있어 2030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커뮤니티비프는 원도심 시민 사회와 깊이 결합하고 자율적인 참여의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부산국제영화제의 오랜 전통인 관객 중심성을 실현하고 열린 영화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올해 역시 환경, 동물, 인권, 아동, 여성,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와 장르의 작품, 게스트와의 만남, 공연 등 특별한 이벤트를 예고해 눈길을 끄는 가운데,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프로그램은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의 리퀘스트시네마 1차 크라우드티켓팅 예매는 오는 21일까지 진행하며, 2차 크라우드티켓팅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예정돼 있다. 

크라우드티켓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 리퀘스트시네마 크라우드티켓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부산국제영화제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