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7일 싱글 '407'을 공개하며, 정규 앨범을 예고했던 싱어송라이터 남경운이 오늘인 15일 정규앨범 'seoul cloud'를 발매했다.
1인 밴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남경운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 깊고 폭 넓은 음악적 이해도를 가진 아티스트다. 이러한 이해도를 이번 앨범에 담았다.
지난 싱글 '407'에서 보여준 가사와 사운드는 인디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마치 그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완성도 높은 정규 앨범을 내놓았다.
이번 정규 앨범 'seoul cloud'는 서정적인 가사와 뛰어난 기타사운드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그는 잠잠하던 한국 모던록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으며 새로운 신예로 부상할 것으로 예측된다.
모든 곡을 직접 작사 및 작, 편곡한 것도 모잘라 일정 곡들은 믹싱까지 직접 맡아 싱어송 라이터, 1인 밴드라는 명칭이 부끄럽지 않을 실력을 보였다.
특히 더블 타이틀 ‘빅토리아’ 와 ‘그렇게 말하지 말아요’는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데, ‘빅토리아는 캐치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고, ‘그렇게 말하지 말아요’는 블루스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두 곡 모두 타이틀로서 전혀 손색이 없다.
또한, 믹스, 마스터링 참여로는 음악적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멤버 ‘나잠 수’가 참여하며 사운드에 완성도를 높이는데 힘썼다.
남경운의 소속사 ‘스톤쉽(STONESHIP)’은 “이번 앨범으로 남경운의 입지는 올라갈 것이며, 이번 앨범을 충분히 즐기며 남경운의 행보를 주목해달라”라고 전했다.
큰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는 싱어송 라이터 남경운의 정규 앨범 'seoul cloud'는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스톤쉽(STONESHIP)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