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JTBC 드라마페스타 2021의 첫 번째 작품인 2부작 드라마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가 코믹 추격 로드 드라마의 시작을 알리는 첫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JTBC 드라마페스타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는 결혼식 날 뒤통수 치고 도망간 신랑을 엄마와 딸이 함께 쫓는 코믹 추격 로드 드라마다.
공개된 1차 티저 영상에서는 결혼식 당일 바람 맞은 신부 강수지(남지현 분)가 웨딩드레스에 풀메이크업, 가장 아름다워야 할 날, 목 놓아 서럽게 울고 있는 모습으로 임팩트 있는 시작을 알렸다. 그런 그녀에게 안타까운 감정이 이입되려는 찰나, '잡히면 죽는다'는 메시지와 예비 신랑 구성찬(김범수)의 얄미운 표정이 포착 돼 웃음을 자아낸다.
뭘 해도 승승장구 하던 X세대 엄마 강경혜(박지영)와 달리 뭘 해도 되는 게 없는 90년대 생 강수지. 원하는 대학에 들어갔고 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꿈이 있다고 모두가 이룰 수 있는 건 아니란 현실에 부딪혔다. 그 안에서도 가진 것은 없어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꿈꿨다. 바로 남자친구 구성찬과 함께 말이다. 그렇게 버진 로드만 걸을 줄 알았는데, 결혼식 당일 예비 신랑이 도망쳤다.
엄마 강경혜와 치킨집 배달 소형 용달차를 개조한 캠핑카를 타고 추격 로드를 걷게 된 수지. 성찬은 어째서 결혼식 당일 나타나지 않았으며, 그를 쫓는 모녀 수지와 경혜에겐 어떤 여정이 기다리고 있을까. 제작진은 “경로 이탈의 시작을 알리는 첫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가진 것은 없지만 행복했던 커플이 결혼식 당일 깨졌고, 수지는 엄마와 함께 여행길에 오르며 뜻밖의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고 귀띔, 흥미로운 스토리에 기대를 더했다.
'드라마페스타'는 드라마와 축제의 합성어로 소재, 장르, 플랫폼, 형식, 분량에 구애 받지 않고 다채로운 드라마를 선보이려는 JTBC의 단막극 브랜드 이름이다. 지난 2017년 ‘알 수도 있는 사람’을 시작으로 ‘힙한 선생’, ‘한여름의 추억’, ‘탁구공’, ‘루왁인간’, ‘안녕 드라큘라’, ‘행복의 진수’ 등 웰메이드 단막극 ‘드라마페스타’의 명성을 이어갈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는 오는 3월 15일(월), 16일(화) 오후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스튜디오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