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삼국지 전략판’의 사전예약 홍보 영상이 화제다.
11일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사전예약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에서는 삼국지 시대의 치열한 전장에서 활약하는 명장, 그리고 이들이 펼치는 화려한 책략과 거대한 스케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난세에도 피어나는 형제의 우정도 담았다. 특히 드넓은 영토와 차원이 다른 스케일의 대규모 전투를 미리 보여줌으로써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삼국지 전략판’은 삼국지 시리즈를 대표하는 코에이 혁신 대작이다. 삼국지 원작의 아트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전장의 스케일, 다양한 전략이 난무하고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대결 구도를 완벽하게 구현했고, 여기에 코에이 테크모의 전 과정 검수까지 마치면서 정통성을 확보했다.
천하통일을 목표로 200인 동맹이 90일동안 참여하는 전장에서는 오직 실력과 전략으로 대규모 전쟁을 즐김과 동시에 천하를 얻을 수 있다. 전장의 경우 실제 역사 속에 등장하는 산이나 강, 검문소, 도시 등 사실적인 요소를 그대로 반영했으므로 삼국지를 더욱 깊이 있게 경험하면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시즌제로 진행되는 전장에서 매 시즌 급변하는 세력 구도, 전투가 펼쳐지는 지형과 지물에 따른 전략의 변화, 자연스럽게 달라지는 전쟁의 승패 등을 끊임없이 경험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카드 뽑기와 합리적인 인게임 결제 시스템 등으로 이와 같은 재미를 극대화했다.
‘삼국지 전략판’은 이 같은 요소를 인정받아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앱/게임을 선정하는 BEST OF 2019에서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해외에서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SLG 장르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삼국지 전략판’의 스케일과 명장이 써 내려가는 이야기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라며 “하루빨리 한국 이용자 여러분과 만나기 위해 준비중이다. 삼국지의 진수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 자신하니 기대감을 갖고 기다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쿠카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