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1:26
스포츠

하승진, 오늘 포틀랜드 vs 골든스테이트 객원 해설

기사입력 2021.01.02 09:18

김현세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한국인 NBA 리거 출신 하승진이 오늘 낮 12시 30분(한국시간) 열리는 포틀랜드와 골든스테이트 경기에서 객원 해설로서 나서게 됐다.

친정 팀 포틀랜드 경기에서 해설위원으로 변신할 하승진은 "유튜브에서 NBA 관련 영상으로 시청자들과 소통을 하고 있었지만, 직접 해설을 한다고 하니 느낌이 남다르다"며 "부담감이나 긴장감보다는 굉장히 설렌다. NBA 지식으로는 박사학위를 받을 수 있을 만큼 해박한 조현일 위원님이 계시기 때문에 저는 디테일한 해설보다는 NBA 당시 경험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지나치게 장난스럽지 않으면서도 지루하지도 않도록 해보겠다. 선을 넘을 듯 말 듯 하게 재미와 정보 모두를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두 팀 경기력과 관련해서는 "릴라드와 맥컬럼 듀오가 엄청난 화력으로 레이커스를 잡아내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골든스테이트는 에이스 커리가 개막 이후 낮은 3점슛 성공률로 부진하다. 위긴스와 와이즈먼의 플레이에 따라 승리를 가져올 수도 있다. 위긴스와 와이즈먼이 키 플레이어"라고 전망했다.

중계방송사 스포티비 제작진은 "지난 시즌 파이널부터 많은 시청자들이 하승진의 객원 해설 출연을 요청해왔다"며 "국내 유일 NBA 리거로서의 상징성을 고려해 섭외했다"고 밝혔다.

하승진이 해설 참여할 이 경기는 오늘(2일) 낮 12시 30분 스포티비2(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되며, 종료 이후 특별 제작되는 디지털 콘텐츠는 스포츠타임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현세 기자 kkach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