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5:25
연예

임영웅부터 영탁까지…‘미스터트롯: 더 무비’, 특별했던 이유 세 가지

기사입력 2020.12.15 09:57



15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TOP6(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의 저력을 증명한 영화 ‘미스터트롯: 더 무비’의 그간 의미 있는 행보를 되짚어본다.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 서울 공연 실황을 중심으로 방송에서는 다 보여주지 못했던 TOP6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찐한 콘서트 무비 ‘미스터트롯: 더 무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극장가에 힐링을 선사하며 15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해 눈길을 끈다. 동시에 매 순간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영화의 지난 행보가 다시금 화제다.



#1. 누적 관객수15만 명 돌파하며, 올해 멀티플렉스 3사 단독 개봉작 중 최고 스코어 달성

35.7%라는 경이로운 시청률을 기록한 TV조선의 간판 예능 ‘내일은 미스터트롯’을 통해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TOP6(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이들을 향한 절대적인 지지는 극장가로도 고스란히 이어져 또 다른 신드롬을 탄생시켰다. 다름 아닌 ‘미스터트롯: 더 무비’가 15만 명이 넘는 관객들과 호흡하며 올해 멀티플렉스 3사 단독 개봉작 가운데 최고 스코어를 달성한 것. TOP6의 화려한 무대와 그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서로를 향한 진솔한 마음까지 모두 담아내며 관객들로부터 넘치는 사랑을 받은 ‘미스터트롯: 더 무비’는 잔뜩 움츠려든 극장가의 활력소이자 알토란 같은 존재였음이 분명하다. 아울러 이는, 아이돌만의 전유물이었던 팬덤 문화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트롯팬들이 등장했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2. 5만 명을 훌쩍 넘겨버린 사전 예매, 전체 예매율 1위 등극

개봉을 하루 앞두고 5만여 명이 넘는 예매 관객 수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더 무비'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과 '소리도 없이' 등 쟁쟁한 동시기 경쟁작들 사이에서 예매율 1위를 달성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개봉 이후에는 2주 만에 13만 관객을 동원했음은 물론, 각종 이벤트 회차를 모두 매진 시키며 TOP6의 인기를 제대로 실감하게 했다고.

#3. 무려 4만 3천여 명이 동시 접속한, TOP6의 온라인 제작보고회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미스터트롯: 더 무비'의 온라인 제작보고회 역시 그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TOP6 전원이 참석해 영화 개봉에 대한 소감과 더불어 유쾌한 입담을 뽐냈던 이날 행사에는 최대 4만 3천여 명이 동시 접속하며 영화와 TOP6를 향한 기대감이 결코 예사롭지 않음을 입증했다. 한편, 해당 온라인 제작보고회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12월 14일(월) 기준 63만 회를 기록 중이다.

이렇듯 다양한 기록을 남기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었던 '미스터트롯: 더 무비'는 지난 11월 27일(금)부터 VOD 서비스를 통해 안방 1열 관객들과도 뜨겁게 호흡 중이다. 방송가와 극장가를 모두 장악하며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TOP6의 다음 행보에도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TV조선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