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6:55
게임

에이피이스포츠, 강도경·박정석 운영하던 학원 인수…'e스포츠 교육 사업 시작'

기사입력 2020.07.21 09:40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에이피이스포츠가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 위한 교육 사업을 개시한다.

지난 20일 프로게임단 설해원 프린스를 운영하고 있는 e스포츠 전문 법인 에이피이스포츠는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을 인수하며 e스포츠 교육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이스포츠는 강도경 단장과 박정석 단장이 운영하던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을 인수해 APE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으로 이름을 변경하며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을 첫발을 내디뎠다.

APE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은 비타에듀학원(구 한샘, 고려학원) 공교육지원 사업부를 총괄 지휘한 문석화 원장이 이끌게 됐다. 

문석화 원장은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스킬 이외에도 인성, 제 2외국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접목 시켜 국내를 넘어 해외팬들까지 확보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APE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은 풀뿌리 단계의 아마추어 선수들을 육성시켜 프로게임단에 입단하면서 선수로 활동할 수 있는 하나의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선수 외에도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준비 중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APK 프린스(현 설해원 프린스)에서 선수로 활동했던 '하이딘' 송방현 강사와 LPL 쑤닝 게이밍 소속으로 뛰었던 '윤' 김병윤 강사가 교육을 담당한다. 

오버워치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루나틱하이와 아스트릭에서 활약한 '갓민' 최성민 강사가 맡았으며 스타크래프트는 kt 롤스터 출신의 테란 플레이어인 황병영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APE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은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알파코의 북러닝과 스마트러닝, 이러닝 등 다양한 교육법과 접목해 보다 효과적인 선수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인정받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의 협업을 통해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과 대안 학교 설립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APE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 문석화 원장은 "신흥 교육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e스포츠 교육에서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더 탄탄한 커리큘럼을 만들어 훌륭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APE 탑 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e스포츠 산업을 이끌 수 있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에이피이스포츠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