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13:42
스포츠

'티켓팅부터 음식 주문까지' KIA, 모바일 앱 오픈

기사입력 2020.05.04 13:12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KIA 타이거즈가 구단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티켓팅 및 입장, 식음료 스마트 오더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APP) 서비스를 시작한다. 

KIA는 앱과 연동된 데이터를 분석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이다. 5월 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KIA 타이거즈 애플리케이션은 구단 홈페이지 아이디로 본인임을 인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비회원은 가입을 해야 한다.

앱에는 영상, 뉴스, 웹진, SNS 등 구단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가 담겼고, 티켓 예매, 스마트 티켓, 식음료 스마트오더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경기장 어디서든 식음료 메뉴를 보고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와 발권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스마트 티켓 서비스는 팬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앱은 멤버십 제도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십은 레드와 베이직 2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앱을 이용해 1회 이상 예매 및 관람할 경우 베이직, 3회 이상이면 레드 등급이 된다.

앱에 가입하기만 해도 K3석 무료 쿠폰 1매가 제공되며, 베이직 회원에게도 K3석 무료 쿠폰 1매가 주어진다. 레드 멤버십 회원에게는 선예매 혜택과 함께 K5석 무료 쿠폰 1매가 제공된다.

더불어 팬 사인회, 애국가 제창, 그라운드 캐치볼 등 참여형 이벤트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KIA는 또 무관중 홈 경기 동안 앱을 통해 경기 스코어 맞히기 이벤트를 실시해, 팬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IA 마케팅팀 관계자는"팬들의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시키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앱을 출시했다"면서 "멤버십을 기반으로 팬들이 선호하는 상품, 소비 패턴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KIA 타이거즈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