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저녁 LCK 유튜브 채널에는 “[SNL] Sunday Night LCK #Ep.1 - SB GorillA & OnFleek”라는 제목의 방송이 진행됐다.
이번 SNL에선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 선정 방식에 대한 안내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POG는 매 게임 종료 후 POG 선정단 12인 투표에 의해 결정이 된다. 12인 투표는 국내 해설2, 해외 해설2, 분석데스크2, 옵저버3, 미디어3으로 구성돼 있다.
총 12표이기 때문에 동률이 나왔을 때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져 있던 상태. 이에 동률이 나오면 캐스터가 결정한다는 소문도 있었는데 이번 SNL에서는 ‘캐스터 결정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전했다.
동률일 경우에는 캐스팅보트 3인이 최종 선정을 진행한다. 캐스팅 보트는 옵저버1(조나스트롱)과 분석데스크2인(빛돌, 리라, 와디드 중 2명) 3인으로 구성돼 있다.
선수 2인 동률일 시에는 캐스팅보트 3인이 최종 선정 후, POG로 선정하며, 선수 3인이 동률(4/4/4)이고 캐스팅보트 3인이 각각 투표했을 경우 재투표가 진행된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