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춥고 건조해진 날씨가 계속되는 요즈음 보습 효과가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등 보습 관리에 특별히 신경 쓸 것을 권장한다. 더 나아가 단순히 겉 피부 뿐만 아니라 피부 속까지 관리하고 싶다면 피부 진피 속 콜라겐에 주목해보자.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90%를 구성하며 피부 탄력과 주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요즘 소비자들은 먹는 콜라겐 섭취를 통해 피부 건강을 관리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기능성을 인정받지 않은 일반식품이나 기타가공품으로 분류되는 콜라겐 제품은 섭취해도 피부 건강과 관련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콜라겐 원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을 선택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인 ‘에버콜라겐’의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국내 최초로 ‘피부 보습’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이다.
한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하는 ‘에버콜라겐’ 타임은 분말 제형으로 물 없이도 어디서나 맛있게 섭취 가능하여 일상 속 간편한 피부 보습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에버콜라겐 타임’은 오늘 저녁 7시 35분 CJ홈쇼핑 생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에버콜라겐 타임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