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6.17 10:53
[엑스포츠뉴스=김경주 기자] 허정무호 자체의 결과도 중요하지만, 이어 열리는 그리스와 나이지리아의 결과 또한 16강 진출의 중요한 첨병이 된다.
아르헨티나전을 앞둔 허정무호는 그리스에 이기면서 승점 3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와 맞붙는 아르헨티나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1승을 거둔 상태. 나이지리아와 그리스는 각각 1패로 승점을 얻지 못했다.
17일 경기 결과로 16강 진출에 대한 경우의 수가 만들어진다. 물론 최고의 결과는 우리가 아르헨티나를 꺾는 것이다. 아르헨티나에 이기면 승점 6점으로 조 1위를 차지하게 된다. 물론, 이 상황에 그리스와 나이지리아가 비긴다면 더욱 좋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허정무호는 나이지리아와의 3차전 결과에 관계없이 조 2위를 확보하면서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허정무호가 아르헨티나와 비기고 나이지리아와 그리스가 비겨도 괜찮다. 이럴 때는 골득실을 따져야하고 나이지리아와의 3차전을 두고 봐야 한다.
만약 아르헨티나에 지고, 나이지리아가 그리스를 잡는 경우가 생기면 복잡해진다. 그리스가 아르헨티나에 이기는 것은 사실상 쉬운 일이 아닌데다, 나이지리아와 싸우는 허정무호는 큰 부담을 안고 싸워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허정무호는 경우의 수를 따지기보다는 최선을 다해 상대와 싸워 이기는 것이 중요할 뿐이다.
[사진=모든 경우의 수를 뚫는 것은 골이다 (C) 남궁경상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