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4:05
연예

지코, 첫 정규앨범 'THINKING' 관전 포인트 셋 #진정성 #무한대 #피땀눈물

기사입력 2019.11.08 14:58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가수 지코가 첫 정규앨범 'THINKING'을 발표한다.

앞서 공개한 'THINKING' Part.1으로 지코의 생각을 친절한 톤으로 넓게 펼쳐 놓았다면, 이번 Part.2는 그보다 디테일한 표현으로 지코의 사사로운 내면까지 투영시킨 감독판과 같다.

또 이번 'THINKING'은 지코가 데뷔 8년 만에 처음 발표하는 솔로 정규앨범인 만큼 음악 프로듀싱은 물론, 콘셉트, 뮤직비디오, 앨범 제작 등 전반적인 작업에 적극 참여하며 완성도를 더했다.


이렇듯 지코의 치열한 고민과 노력이 깃든 'THINKING'의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살펴보자.

# 진정성

'THINKING'은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이 지코와 인간 우지호, 그 안에 깃든 생각들을 가감없이 담아낸 앨범으로, 치열한 고민 끝에 완성됐다. 지코의 폭넓은 스펙트럼은 물론 자꾸만 곱씹게 되는 진정성 있는 가사로 한층 성숙해진 지코의 감성을 느끼게 한다.


# 음악한계=무한대

지코는 트랩부터 댄스홀, 어쿠스틱 발라드까지 폭넓게 확장된 음악과 함께 각 트랙에 따라 물 흐르듯 바뀌는 보이스 컬러로 이전보다 깊어진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가 직접 전곡 프로듀싱에 나서는 등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무한대로 과시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그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음을 알 수 있다.

# 피땀눈물

지코는 첫 정규앨범 'THINKING'을 위해 전곡 프로듀싱부터 콘셉트, 뮤직비디오, 디자인 등 전반적인 작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지코가 직접 뮤직비디오 스토리텔러로 참여한 데 이어 총 5개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며 노래 한 곡 한 곡에 정성을 쏟아 부었다.

또 'THINKING' Part.1과 Part.2를 합한 피지컬 앨범을 12일 발매, 오랜 시간 지코의 정규앨범을 기다려왔을 팬들을 위한 특별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KOZ엔터테인먼트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