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2.09 17:28 / 기사수정 2009.12.09 17:28
- '아름다운커피'는 크리스마스의 따뜻함을 이웃과 함께 '공정하게' 나누자는 취지에서 기획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사업부 '아름다운커피'가 오는 10일부터 한 달간 직영매장에서 공정무역 상품을 통해 국내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공정무역 캠페인을 펼친다.
'아름다운커피'는 저개발국 생산자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여 생산자들의 자립을 돕는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무역 브랜드다. '아름다운커피'가 준비한 연말 캠페인 'Merry Fair Christmas'는 크리스마스의 따뜻함을 이웃과 함께 '공정하게' 나누자는 취지에서 다양한 나눔 행사로 기획되었다.
연말 캠페인 기간 내 직영 매장에서는 1000원을 기부하면 매장 내 크리스마스 트리에 티백형 커피 2개를 매달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된 티백형 커피는 '매칭그랜트'로 같은 수량만큼의 아름다운 커피를 더해 지역 복지기관에 기부 된다. 또한, 이 기간 동안에는 커피 상품 외에도 연말 특판 공정무역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파티에 어울리는 페루 정글 초콜릿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름다운 커피 직영매장의 슈퍼바이저 서우주 간사는 "공정무역 커피를 찾아 일부러 멀리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면서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게 되는 연말에 내 주변의 이웃, 해외 저개발국의 생산자들과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보자는 취지로 연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개인 또는 기업 차원에서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또는 연말 감사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 또한 많아져, 매장에서 선물을 구매할 경우 3만 원 이상 무료 배송 서비스와 함께 공정무역 책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