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신규 스마트폰 출고가가 높게 책정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짐에 따라 신규 스마트폰보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소위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 중 인터넷 공동 구매 카페를 통한 핸드폰 구매 방식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인데, 실제로 온라인 공동구매 사이트에서는 신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중저가형 스마트폰의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해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처럼 직접 가서 구매하는 방법이 아닌 택배발송으로 진행되어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된다는 점이 단점이다.
회원 수 27만 명의 네이버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카페 ‘핫딜폰’ 은 ‘갤럭시 시리즈’ 를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폰 가격을 대폭 인하하고 당일 발송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핫딜폰에서는 LG V30 0원, 갤럭시S8 3만 원, 갤럭시S9, 노트8 30만 원대, 갤럭시A8 STAR, 와이드3, 아이폰7, LG V35 20만 원대, 쿠키즈 미니폰, 키즈폰 준3, 스페셜 에디션 등을 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핫딜폰 관계자에 따르면 “재고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온라인구매 특성 상 접수순으로 처리가 진행되어 순번이 빠르면 당일 발송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핫딜폰은 아이폰XS, XR 사전예약 혜택으로 아이폰XS, XR 공기계, 단말기 반액 지원, 12개월 요금지원, 애플 에어팟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 기자 hojoo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