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1:11
연예

[쥬크박스] '솔로' 남우현이 보여준 진정성 '너만 괜찮다면'

기사입력 2018.09.03 18:00 / 기사수정 2018.09.03 17:55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인피니트의 남우현이 2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다. 

3일 오후 6시 남우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Second Write..'이 공개됐다. 

남우현이 솔로 앨범을 선보인 것은 2년 만이다. 지난 2016년 발매한 'Write..'를 선보였던 그는 인피니트 완전체 활동 등에 이어 이번에는 솔로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선사한다.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은 남우현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백민혁 작곡가를 중심으로 결성된 작곡팀 7six9 music, 제이윤이 함께해 만든 감성적인 발라드곡이다. 오랜 만남의 끝에 찾아온 무료함과 이별에 대해 노래하며 동시에 그 이별을 피하고만 싶은 남자의 마음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너만 괜찮다' 외에도 다양한 히트 작곡가들이 참여한 다채로운 색깔의 수록곡들로 남우현은 자신의 실력을 입증한다. 'You're My Lady', '사랑해' 등에 참여하며 자신의 싱어송라이팅 능력을 선보였다. 특히 '사랑해'는 작사, 작곡, 편곡 모두 참여하며 팬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담아 쓴 가사와 귓가에 속삭이는 멜로디로 청량감을 전한다.

여기에 인피니트 멤버 동우의 지원사격으로 완성한 'I Swear'로는 섹시하고 딥한 분위기로 색다른 느낌을 준다. 김이나가 작사를 맡은 것은 물론 재즈, 힙합, 일레트로닉, 클래식 등을 크로스 오버했다. 또 트랙스의 김정모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한 'Smile', 황성제가 이끄는 버터플라이의 '같은자리' 등이 수록됐다. 다른 질감의 곡들을 채워넣으면서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뮤지션' 남우현이 그동안 가져온 고민을 짙게 녹여냈다. 


'차라리 끝내는 게 좋을 거 같지만/이놈의 미련이 그러질 못해', '끝없는 싸움을 더 계속해야 하나 우린' 등의 가사가 인상적. 남우현은 "상상 속의 인물들을 생각했다. 나는 이런 경험이 없는데 있는 것처럼 그런 남자가 되어보려고 그런 입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많이 담았다"고 가사에 대해 소개했었다. 

뮤직비디오 또한 곡의 가사와 걸맞는 분위기로 감성적인 무드가 강조됐다. 행복햇던 연인들의 순간과 함께 점점 권태가 찾아오며 멀어지는 순간 등이 담겼다. 

한편 남우현은 이날 오후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나 '너만 괜찮다면' 등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