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6:58
연예

방탄소년단 'IDOL' 댄스 챌린지, 세계적인 열풍…빌보드 집중 보도

기사입력 2018.09.01 13:53 / 기사수정 2018.09.01 14:0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IDOL' 댄스가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NBC는 지난 8월 30일(현지시간) 뉴스 프로그램인 'Early Today'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IDOL' 댄스 열풍을 보도했다.

NBC는 "전 세계의 팬들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IDOL' 댄스 동작을 따라 하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앞서 'IDOL'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며칠 만에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빌보드 역시 지난 8월 29일과 30일 'IDOL' 댄스 열풍에 대한 기사를 연이어 게재했다.

빌보드는 "지민과 정국, 제이홉의 'IDOL' 댄스 영상을 보고 세대 구분 없이 전 세계 팬들이 모두 춤을 추고 있다"며 "제이홉의 안무 영상은 공개하자마자 바로 트렌드가 됐고 이 재미있는 트렌드는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기사에는 방탄소년단의 영상을 비롯해 전 세계 팬들이 올린 'IDOL'  챌린지 댄스 영상도 함께 소개됐다.


이 외에 틴 보그(TeenVOGUE), 매셔블(Mashable) 등 미국 현지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의 'IDOL' 댄스 챌린지 열풍을 집중 보도했다.

또 캐나다, 스페인, 네덜란드, 브라질, 아르헨티나, 스위스 등 각 나라 현지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를 앞다퉈 소개했으며, 안무를 따라 추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를 처음 공개했다.

공개 후 4일 23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IDOL' 댄스 열풍은 뮤직비디오를 보고 해외 팬들이 직접 춤을 추는 영상을 SNS에 올리면서 시작됐다. 여기에 멤버 제이홉이 'IDOL' 안무 중 일부를 재현한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의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갔다.

'IDOL' 안무는 아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만나 흥겨운 분위기를 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 KBS '뮤직뱅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으며, 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