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6.18 10:03 / 기사수정 2009.06.18 10:03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18일, 게임빌은 자사의 첫 번째 리듬 액션 게임인 '뮤직팩토리'가 폭발적 반응과 함께 공동구매 예약자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게임빌은 13일(토) 게임빌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를 통해 국내 최초로 생방송 온라인 오픈 쇼 케이스를 열면서 생방송 중 공동구매를 시작한 바 있다.
오픈 쇼 케이스 이후 이 게임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졌으며, 더불어 공동구매 예약자들이 빠르게 몰리면서 단기간에 1,000명을 훌쩍 넘길 정도로 열기를 보이고 있다.
출시 전에도 불구하고 핸디게임, 모나와 등 모바일게임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대규모의 게시물이 속속 올라오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뮤직팩토리'는 '뮤직을 디자인하라! 무한 공유로 즐기는 모바일 오픈 리듬 게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탄생한 차세대 리듬 액션 게임이다.
기존 리듬 액션 게임과 달리 국내 최초로 '오픈 리듬 게임'을 표방하여 유저들이 직접 노트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리듬 액션 게임의 핵심인 노트를 유저들이 직접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유저들 간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또한, 단말기에 따라서 국내 최초로 유저들이 휴대폰에 소장하고 있는 고용량, 고품질의 MP3 원음을 그대로 게임 내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한 점도 놀랍다.
'참여', '공유', '개방'을 표방하며 차세대 기능들로 무장한 '뮤직팩토리'는 현재 100명으로 엄선된 비공개 테스터들의 본격적인 테스트를 거쳐 오는 24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아래 경로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정보이용료는 3,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빌 홈페이지(www.gamevil.com)를 참고하면 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