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11:18
연예

'톰 오브 핀란드', 전쟁영웅·아티스트 일생 담은 메인 예고편 공개

기사입력 2018.08.06 10:29 / 기사수정 2018.08.06 10:39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북유럽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톰 오브 핀란드의 일대기를 담은 영화 '톰 오브 핀란드'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핀란드의 전쟁영웅에서 전세계 예술인들에게 영감을 준 아티스트 톰 오브 핀란드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다.

전쟁이 끝나면 그림을 그리고 싶다던 평범한 청년 토우코 라크소넨. 제복과 경찰모, 가죽 자켓 등 남성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그의 일러스트는 조국인 핀란드에서 환영 받지 못한다. 남들의 눈을 피해 '톰 오브 핀란드'라는 필명으로 들킬 뻔한 몇 번의 위기를 넘기며 창작 활동을 이어간다.  

은밀한 욕망을 담대하게 드러낸 파격적인 일러스트는 점차 전세계의 주목을 받게 되고, 토우코는 더 나은 삶을 찾아 미국으로 향하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과 자신의 그림을 지지하는 많은 이들의 환영 속에 진정한 자유를 찾게 되고, 뉴욕 MOMA, 앤디워홀에게 영감을 주는 위대한 아티스트로 거듭나게 된다.

마치 한 편의 영화 같은 그의 이야기만큼이나 또 하나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색감이다. 다소 어둡게 보였던 핀란드의 풍경은 토우코가 미국으로 간 후부터 다채로운 색들이 가득한 풍경으로 변한다. 

그림은 물론 정체성까지 억압 받았던 환경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유를 찾은 토우코의 마음을 드러낸 것. 여기에 곳곳에서 보이는 파격 그 자체인 일러스트를 보는 재미까지 더해지며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비주얼의 황홀경을 기대하게 한다.


'톰 오브 핀란드'는 오는 30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아이엠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