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1:09
게임

[생각대로T] '이변은 없었다' RePute 8연승 구가

기사입력 2009.06.08 22:28 / 기사수정 2009.06.08 22:28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사단법인 한국 e스포츠협회(회장 서진우, www.e-sports.or.kr)가 주최하고 SK텔레콤의 이동통신 대표브랜드 '생각대로T'가 후원하는 '생각대로T 스페셜포스 프로리그 2009-1st'가 2라운드 1주차를 마감하며 리그의 절반을 넘어섰다.

2라운드 1주차 경기 결과는 한마디로 '이변이 없었다'. 상위팀들이 무난하게 하위팀들을 제압하며 순위에서도 큰 변동 없이 eSTRO와 MBC게임만 각각 5-6위 자리를 맞바꿨다. 팀별로는 RePute가 1승을 추가하며 8승으로 전승행진을 이어갔고, Archer와 SK텔레콤도 각각 2연승, 3연승을 추가하며 상위권 자리를 지켰다. 반면, STX와 MBC게임은 연패에 빠지며 상위권 다툼에서 다소 멀어졌고, hite는 SK텔레콤에게 단 1라운드도 따내지 못하는 완패를 당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다가오는 이번 2라운드 2주차에서는 1주차에서 승리를 거둔 팀들과 패배를 당한 팀들끼리 각각 겨루게 되어 이채롭다. 승리를 거둔 팀들은 승기를 이어가기 위해, 패배를 한 팀은 더 이상 패할 경우 포스트시즌 싸움에서 멀어질 수 있으므로 치열한 승부가 예고된다.

 

▶ 달라진 SK텔레콤, 3연승 구가하며 상위권 진입

SK텔레콤이 1라운드 막바지부터 3연승을 구가하며 상위권 자리를 공고히 했다. 특히, 이번 2라운드 1주차 경기에서는 하이트에게 단 1라운드도 내주지 않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최초 무실 라운드 승리를 일궈냈다. 작전 판 등을 도입하며 전략적인 팀으로 거듭난 SK텔레콤은 실제로 리그 초반과 다른 면모를 보여주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물론, 3연승을 거둘 동안 만난 상대들이 중하위권 팀들이었던 만큼 대진 운이 좋았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2위 팀 Archer와 맞붙는 이번 2주차 경기가 연승 행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전망이다. Archer와의 경기 이후에는 1위 팀 RePute와의 경기가 가장 마지막 주에 위치해 있는 만큼 연승행진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이미 프로리그 개막 첫 주차에 Archer를 상대하며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둔 경험이 있다. 다만, Archer가 멤버 교체 이후 팀워크를 맞춰가며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어 승리를 장담하기는 쉽지 않다. SK텔레콤이 세미 프로팀들의 강세를 저지하며 프로게임단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2주차 경기를 주목해보자.

 

▶ 무결점의 RePute, '골든 라운드'에도 강하다!

RePute의 전승행진은 2라운드에도 이어졌다. RePute는 2 스나이퍼를 활용한 독특한 전략을 선보이고 있는 MBC게임을 상대로도 영리한 위치선점 플레이와 정확한 샷을 선보이며 승리를 거뒀다. 특히, 2 스나이퍼를 활용한 MBC게임은 위성 맵에서 3전 전승을 거두고 있을 만큼 해당 맵에 최적화된 플레이를 선보여 왔으나 걸출한 스나이퍼 김찬수를 앞세운 RePute에게 무릎을 꿇어야만 했다. MBC게임은 2세트에서도 연장전까지 승부를 끌고 가는 등 선전했으나 바뀐 연장전 방식인 마지막 '골든 라운드'에서도 김찬수의 활약에 막히며 결국 패배를 선언, 3연패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RePute가 기존 연장전 방식인 '아일랜드' 맵 1대 1 대결에서 김찬수를 앞세워 9승 1패의 전승을 구가하였기에 바뀐 연장전 방식이 다소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라 예상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RePute는 1주차 경기를 통해 '골든 라운드'에서마저 밀리지 않는 뒷심을 선보이며 무결점의 전승 행진을 이어갔다. 

 

▶ 2R 1주차의 크로스 매치, 분위기 쇄신에 성공할 팀은?

이번 2주차에는 2R 1주차 경기의 크로스 매치가 펼쳐진다. 1주차 경기에서 나란히 승리를 거둔 팀들과 패한 팀들끼리 각각 경기를 펼치게 되는 것으로, 연승을 거둔 팀은 기세싸움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그리고 연패 중인 팀들은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 물러설 수 없는 승부를 펼칠 전망이다.

특히, 하위권에 처진 nL Best와 하이트는 2주차에서도 분위기 쇄신을 하지 못할 경우 사실상 포스트시즌 진출이 힘들어지므로 전력을 기울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서는 STX와 MBC게임 역시 상위권 재진입을 위해서는 결코 양보할 수 없는 입장이므로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생각대로T SF 프로리그 2009 1st – 2R 2주차 대진표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