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초기 창업 비용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코인노래방창업 대표 프랜차이즈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우리은행 프랜차이즈론’ 출시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의 본사인 ㈜루센트는 지난 3월, 기업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우리은행과 함께 가맹점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우리 프랜차이즈론’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우리은행 프랜차이즈론’은 운영 자본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낮은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로,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초기 창업 비용에 대한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예비 창업자와 기존 점주들은 우리 프랜차이즈론을 통해 운전자금 대출 최대 2억원, 시설자금 대출 최대 1억5천만원 이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협약의 경우 가맹본부의 ▲신용등급 ▲정보공개서 ▲재무등급 등 다양한 기준을 충족해야 가능하다는 점에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가맹본부의 신뢰도를 입증했다.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은 가히 뜨겁다. 세븐스타코인노래방 측은 “우리은행과 협약 체결 소식이 전해진 이후 실제 코인노래방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하며 “창업주들의 큰 고민으로 꼽히는 초기 운영 부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게 그 이유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동전노래방 창업비용 혜택 등을 내세우며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실천 중이다. 최근엔, 우리은행 MOU체결 및 신규 인테리어 컬러팝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지역별 지사매장 공사 비용을 지원하는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혜택도 제공 중에 있다.
흡연실 무상시공 지원, 인테리어 하자보수 1년 보증 시스템 지원 등을 공통으로 제공하며, IOT시스템적용, 무이자대출 3천만원, 스마트월체어 무상업그레이드 중에서도 하나의 혜택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업계 유일 140호점의 가맹점을 보유한 동전노래방창업 업계 선두브랜드이다. 안정적인 사업역량은 물론 본사 경영자의 리더십 등을 인정 받아 단일 브랜드 업계 최초로 2018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