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6 07:45
연예

문산연, 정기이사회 성료…올해 정부와 긴밀히 협력

기사입력 2018.05.02 16:43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사)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이하 문산연, 회장 김영진)을 이루는 대중문화예술산업 관련 14개 협회의 단체장들이 지난 4월 26일 ‘2018년 정기 이사회’를 개최, 앞으로의 문산연 운영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중심에서 업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문산연 소속 단체장들은 이번 2018년 정기 이사회를 계기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갈 의지를 굳혔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K-POP, 한류 컨텐츠 등 업계 각층에서 대중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주요 단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뭉친 문산연은 2018년 보다 진취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현 문화산업의 당면 문제해결과 더불어 해외 시장 확대 등 문화산업 전반의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문화강국으로서의 새로운 대한민국, 더불어 국가균형발전의 범주에 속하는 문화의 균등한 발전과 확산에 대해 문산연은 정부와의 소통을 더욱 폭넓게 하는 것은 물론, 정부의 문화 정책 마련에 보다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문산연은 보다 새로운 모습으로 조직을 정비하고 사회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및 다양한 수익사업 개발 및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대한민국의 문화 교두보로서 문산연의 활동과 명성을 알릴 예정으로 업계 기대를 더하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한국연예제작자협회 제공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