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9:37
게임

카카오, 살면서 써먹는 IT이야기 '브런치'에 연재

기사입력 2018.04.20 10:49 / 기사수정 2018.04.20 10:57

최지웅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웅 기자] 카카오가 지난 3월 10일~11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열린 일반인 대상 강연 행사 ‘ 카카오스쿨’의 강연 영상과 칼럼을 ‘&카카오'(앤카카오) 브런치에서 연재한다.

카카오스쿨은 ‘살면서 써먹는 IT 이야기’를 목표로 카카오 내부 전문가와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을 나누는 공동 강연 행사다. AI를 주제로 열린 첫 번째 행사에 김영하 소설가, 조승연 작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카카오 AI 서비스팀 이석영 팀장, 김병학 카카오 AI 부문 총괄 부사장, 인치원 카카오브레인 CSO 등이 강사로 나섰다. 200명 모집에 1만 4천여 명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카카오는 매주 2건씩 ‘&카카오' 브런치에 ‘사회 영역’, ‘말하기 듣기 영역’, ‘인간 생활 영역’, ‘미래 영역’ 4개 챕터로 4주간 8건의 콘텐츠를 연재한다. 첫 번째로 '인공지능 시대의 창의성'을 주제로 한 김영하 소설가의 강연 영상이 전문가 칼럼과 함께 소개됐다. 이 회사는 향후 AI 시대의 직업과 교육, 영화 속 AI, AI와 생활의 연결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 공동체브랜드센터 최경국 이사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낸 카카오스쿨의 전문가 강연을 ‘&카카오' 브런치에서 누구나 쉽게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카카오스쿨을 열어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IT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jway0910@xportsnews.com / 사진=카카오


 

최지웅 기자 jway091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