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4:53
연예

에픽하이 정규 9집 컴백 초읽기…초호화 피처링 예고

기사입력 2017.10.11 09:14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정규 9집으로 돌아오는 에픽하이가 ‘셀프 홍보’에 나섰다.

에픽하이의 타블로, 미쓰라, 투컷은 지난 10일 각자 개인 SNS를 통해 새 앨범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컴백 플랜을 손수 적은 작업실 달력 사진을 공개했다. 일반적인 기획사의 공식 발표가 아닌 아티스트가 직접 팬들과 소통하는 DIY (Do It Yourself) 홍보라서 더욱 눈길을 끈다.

에픽하이는 지난 추석 '황금 연휴'도 반납하고 밤낮없이 앨범 작업에 몰두한 결과 음원 및 CD 버전 마스터링까지 100%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연습, 뮤직비디오 촬영 등 컴백 준비도 막바지에 돌입했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초호화 피처링 라인업 공개도 예고했다. 에픽하이는 지금까지 태양, 이소라, 윤하, 빈지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 매번 색다른 하모니를 완성시킨 바 있어 이번에도 어떤 라인업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에픽하이는 "저희는 음악을 만들 때, 마치 각본을 쓰고 장면을 계획하고 배우를 캐스팅하듯이 합니다. 평소 좋아하는 뮤지션들이고, 사람이 좋은 분들이고, 저희의 멜로디와 가사와 곡의 분위기를 빛내줄 분들이라고 확신해서 함께 했습니다"라고 귀띔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어서 19일 트랙리스트, 20일 다큐멘터리 영상 두 번째 버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베일을 벗는다.

한편 에픽하이는 오는 23일 오후 6시 3년 만에 새 앨범을 공개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YG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