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2:40
게임

폭풍저그 홍진호, 공군 e스포츠병 지원

기사입력 2008.09.03 15:40 / 기사수정 2008.09.03 15:40

박남규 기자

 

[엑스포츠뉴스=박남규 기자] [NC]...YellOw, KTF 매직엔스의 정신적 지주 폭풍저그 홍진호 선수가 공군 e스포츠병 지원을 결정했다.


3일 e스포츠 전문매체 '포모스'에 의하면 "지난 8월 오영종(르까프), 한동욱(위메이드), 박정석(KTF)을 선발한 공군에이스가 오는 12월 그리고 내년 초에 제대를 하게되는 임요환 (테란), 성학승(저그)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한 추가 모집을 시작했다"고 전해졌다.


8월 모집에는 나이제한으로 신청을 못했던 홍진호는 이번 모집에는 나이제한을 대폭 낮추어 82년생인 홍진호로서는 더 이상 미룰수가 없는 상황이였다.


이번 e스포츠병 선발에 홍진호가 합격한다면 공군에이스는 간판스타인 '테란의 황제' 임요환의 공백을 사신 오영종, 영웅 박정석에 이어 폭풍저그 홍진호까지 실력과 인기를 두루 겸비한 선수들의 영입으로 좀더 단단한 팀구성을 할수 있게 되었다.  


KTF는 홍진호의 지원으로 저그라인에 생긴 공백을 위메이드에서 경험많은 저그 유저 김재춘선수를 영입하고 이번에 공군에이스팀에서 제대한 ‘저그대마왕’ 강도경을 코치로 임명하면서 저그라인 강화를 시도하고 있다.


추가모집에 예상되는 다른 지원자들로는 김성제(SK텔레콤), 차재욱(온게임넷), 박성준(前 삼성)이 예상된다. 홍진호의 합격이 유력한 가운데 남은 한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번 추가모집은 9월 12일까지이며 1차 발표는 9월19일 이후 신체검사, 면접, 실기를 거쳐 10월23일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사진=KTF매직엔스 구단 홈페이지]



박남규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