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정기고가 KBS 2TV 드라마 ‘7일의 왕비’의 OST에 참여한다.
정기고는 21일 오후 1시 음원 발매에 앞서 네이버뮤직을 통해 30초 음원 티저 영상이 공개한다.
이번 ‘7일의 왕비’의 네 번째 OST에는 여심을 자극하는 음색과 다양한 음악적 행보로 국민썸남 정기고의 참여가 알려지면서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음원 흥행 보증수표로 불리는 정기고의 참여로 드라마 뿐만 아니라 OST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것.
이날 공개될 음원 티저 영상 속에는 드라마 ‘7일의 왕비’의 비하인드 컷과 함께 오는 22일 정오 발매될 정기고의 ‘그리고 그려도’가 30초 가량 선 공개 된다.
드라마 ‘7일의 왕비’ OST 제작사 헬로우이엠씨 측은 “뜨거운 관심속에 발매에 앞서 30초 음원 선공개를 하게 됐다”라며 “정기고가 극중 인물들의 감정을 그 만의 감성을 담아 노래로 훌륭히 표현해 줬다”고 밝혔다.
정기고는 지난 2008년 싱글 앨범 ‘Byebyebye’를 발매하며, 정기고라는 이름으로 본격적인 가요계 활동을 시작했다. 꾸준한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적 활동을 이어온 정기고는 지난 2014년 소유와 함께 발표한 ‘썸’으로 메가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4월 20일에는 데뷔 16년 만의 첫 정규앨범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를 발매하여 오는 7월 1일 첫 번째 단독 콘서트 ‘1322’를 펼칠 예정이다.
이 드라마는 ‘힐러’, ‘제빵왕 김탁구’, ‘동네 변호사 조들호’를 연출한 최고의 베테랑 이정섭 PD와 드라마 음악의 마에스트로 이필호 음악감독이 함께하여 완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매주 수,목 10시에 방영되는 ‘7일의 왕비’는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가 7일 만에 폐비가 된 비운의 여인 단경 왕후 신 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팩션 로맨스 사극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헬로우이엠씨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