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9:11
스포츠

[NBA] 드래프트-데이 트레이드 총 정리ⓛ…제퍼슨 밀워키행

기사입력 2008.06.29 13:28 / 기사수정 2008.06.29 13:28

이민재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민재 기자]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각) 2008 NBA 신인 드래프트가 있었다. 

상단 NBA.COM에 실린 뉴스 제목처럼 각 팀은 이 날 신인들을 통해서 약점 보완을 하고, 더욱 좋은 조건을 만들고자 트레이드를 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였는데, 본지에서는 이번 드래프트 결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봤다.

리차드 제퍼슨 밀워키로 팀 옮겨

뉴저지 네츠 Get : 이 지엔리엔, 바비 시몬스
밀워키 벅스 Get : 리차드 제퍼슨

뉴저지의 변화는 작년 시즌 제이슨 키드의 트레이드 때부터 일어났다. 제이슨 키드가 팀을 옮기면서 기존의 빅3가 해체될 가능성이 커졌고, 더욱 젊고 빠른 팀으로 만들기 위한 뉴저지의 생각에 따라 이번 트레이드가 진행되었다. 또한, 바비 시몬스가 FA가 되는 2010년에 FA가 되는 대형 스타를 잡겠다는 의도가 보인다.

밀워키는 리차드 제퍼슨을 얻으면서 백코트진이 더욱 강해졌다. 트레이드 설이 무성하지만, 모 윌리엄스 - 마이클 레드 - 리차드 제퍼슨으로 이어지는 라인은 상대를 위협할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특히 밀워키의 스몰 포워드진이 얕았는데, 제퍼슨의 영입으로 한층 두터워졌다.

샬럿-덴버 간의 드래프트 픽 교환

샬럿 밥캐츠 Get : 20번픽(알렉시스 아진샤)
덴버 너게츠 Get : 미래의 1라운드 보호픽

샬럿은 알렉시스 아진샤라는 키 크고 기동력 좋은 인사이더를 얻게 되었고, 덴버는 샬럿의 미래픽만 얻게 되었다. 덴버는 20번픽으로 젊은 선수 보강을 했으면 어떨지에 대한 아쉬움도 든다.

시카고-덴버 간의 드래프트 픽 교환

시카고 불스 Get : 2009년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 픽
덴버 너게츠 Get : 39번픽(소니 윔즈)

드래프트 픽 교환을 통해서 시카고는 덴버의 2009년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 픽을 얻게 되었고, 덴버는 시카고의 39번픽을 받아서 소니 윔즈를 얻었다. 윔즈는 운동 신경이 좋고 슈팅 능력도 갖춘 선수지만, 기본기 면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여줘서 보완이 필요한 선수다.

디트로이트-시애틀 간의 드래프트 픽 교환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Get : 32번픽(월터 샤프), 46번픽(트렌트 플레이스티드)
시애틀 슈퍼소닉스 Get : 29번픽(D.J 화이트)

월터 샤프는 206cm의 포워드로서 대학에서 여러 가지 안 좋은 행실을 했던 선수로, 32번픽에 의외의 인물이 뽑혔다는 평이 많다. 트렌트 플레이스티드는 BYU 대학 내내 평균 13.3득점을 하며 대학 역사상 14번째로 득점을 많이 한 선수로 기록되어 있다.

한편, 시애틀에서 얻은 D.J 화이트는 Big Ten에서 득점 2위, 리바운드 1위를 한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갖췄지만, 206cm의 단신이고 디트로이트 단장인 조 듀마스가 제이슨 멕시엘과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하다는 생각에 따라 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휴스턴-멤피스 간의 드래프트 픽 교환

휴스턴 로케츠 Get : 28번픽(단테 그린), 미래의 2라운드 신인 드래프트 픽
멤피스 그리즐리스 Get : 27번픽(데릴 아써)

데릴 아써는 2008년 NCAA 토너먼트 결승에서 우승한 캔사스 대학의 주역으로서 내외곽 가리지 않는 플레이와 간결한 움직임이 특징인 선수이다. 멤피스는 아써의 영입으로 공석이 된 스몰 포워드 자리에서 뛸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단테 그린은 211cm의 큰 키임에도 스몰 포워드로 뛰는 선수로, 내외곽 플레이를 가리지 않으며 빠른 발을 가진 선수이다.

마이애미-클리블랜드 간의 드래프트 픽 교환

마이애미 히트 Get : 미래의 2라운드 신인 드래프트 픽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Get : 52번픽(다넬 잭슨)

다넬 잭슨은 2008년 NCAA 토너먼트 우승을 한 캔자스 대학의 일원으로서 운동 신경이 좋은 선수이다. 또한, 뛰어난 허슬 플레이어며, 마무리 능력이 괜찮아서 속공에서 빛을 발휘할 것이다.

마이애미-미네소타 간의 드래프트 픽 교환

마이애미 히트 Get : 34번픽(마리오 찰머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Get : 2009년 두 개의 2라운드 신인 드래프트 픽

마리오 찰머스는 Big 12 All-Defensive Team에 3번 선정이 될 정도로 수비 능력이 뛰어나고, 괜찮은 슈팅 능력과 캔자스 대학의 토너먼트 우승을 이끈 경험이 풍부한 선수이다.

포틀랜드-시카고 간의 드래프트 픽 교환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져스 Get : 미래의 2라운드 신인 드래프트 픽 2개
시카고 불스 Get : 36번픽(오메르 아식)

오메르 아식은 터키 대표팀에서도 주목을 받는 선수로서 213cm의 큰 키에 뛰어난 운동능력을 갖추고 있어서 활동량이 많은 선수이다. 또한, 리바운드와 블락에서도 능력을 보여주고 있어서 시카고의 인사이드를 책임질 선수이다.

[사진(C) NBA 공식 홈페이지] 

[2편에서 계속됩니다]



이민재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