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2 11:37
연예

정기고 "소유와 듀엣 '썸', 인생에 다시 오지 않을 순간"

기사입력 2017.04.20 15:53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정기고가 데뷔 16년 만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정기고는 2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첫 정규앨범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케이윌이 맡았다.

이날 정기고는 데뷔 16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것에 대해 "아직은 와닿지 않는다"며 "앨범 작업이 끝났다는 뿌듯함은 있지만 사람들이 내 앨범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감이 안 온다"고 말했다.

이어 "소유와 '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을 때도 전혀 감이 안 왔다"며 "지금은 인생에 다시 오지 않을 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때 당시에는 그런 감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정기고는 '썸'을 넘어서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냐는 질문에 "벗어나야 한다는 압박감은 없다"며 "노래를 하는 가수가 그만큼 사랑받을 수 있는 곡을 만날 가능성이 얼마나 있을까라는 생각에 지금도 항상 감사하고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넘어설 수는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정기고는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를 비롯한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스타쉽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