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아시아 5개국 박스오피스 1위, 제42회 LA 비평가 협회상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영화 '너의 이름은.'이 신카이 마코토 감독 내한 소식과 함께, 수입 영화 최초로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크라우드펀딩 소식을 전했다.
'너의 이름은.'이 해외 애니메이션 최초로 15일부터 26일까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너의 이름은.'은 꿈 속에서 몸이 뒤바뀐 도시 소년 타키와 시골 소녀 미츠하, 만난 적 없는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기적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일본에서 1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재패니메이션 흥행 2위에 오른 '너의 이름은.'은 아시아 5개국 흥행 1위, 제42회 LA 비평가 협회상 애니메이션상 수상,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7% 등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까지 전세계를 사로잡은 대작이다.
'너의 이름은.'의 공식 수입사인 미디어캐슬 관계자는 "국내 개봉 전부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팬을 중심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상태, 각종 영화제에서 전회 매진을 기록했을 정도"라며, "국내 정식 개봉까지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로 감독 초청 특별 상영회를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너의 이름은.'의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은 '스페셜 미라클', '스페셜 체인지', '마코토 컬렉션' 총 3개의 리워드 구성으로 진행되며, 한정판 굿즈(폰케이스)와 리플렛, 원작소설, DVD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무엇보다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와디즈 투자자가 함께하는 '너의 이름은.' 감독 초청 특별 상영회다.
이 행사는 1월 4일 오후 7시 30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되며, 영화 상영 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무대인사와 Q&A 및 깜짝 선물 증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너의 이름은.'은 2017년 1월 4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하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자세한 내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메가박스㈜플러스엠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