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전아람 기자]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의 세 번째 OST가 6회 방송 직후인 19일 밤 12시(20일 0시)에 공개된다.
이번 OST로는 드라마 2회와 4회 엔딩 테마곡으로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던 강현민과 조현아의 듀엣곡 '서치(Such)', 그리고 인디밴드 '사람또사람'이 부른 '말 없는 슬픔'이 함께 공개된다.
'서치(Such)'는 러브홀릭 리더 출신이자 '인형의 꿈', '그대만 있다면', '화분' 등 감수성 넘치는 명품 발라드들의 작곡자 겸 싱어송라이터인 강현민과 '어반자카파'의 홍일점 조현아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두 아티스트들의 감성 시너지가 극대화되었다.
강현민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보이스 그리고 조현아만의 분위기 있는 저음이 어우러져있는 이 곡은 러브홀릭과 어반자카파의 스타일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감성을 폭발시켰다.
또한 주인공들의 엇갈린 감정을 바탕으로 정말 사랑을 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었을 만한 복잡 미묘한 감정을 가사에 담아 시청자들이 극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서치(Such)'와 함께 공개되는 '말 없는 슬픔'은 진솔하고 일상적인 가사로 주목을 받고 있는 혼성 듀오 '사람또사람'의 곡으로 '치인트'의 원작 웹툰과 드라마 줄거리를 바탕으로 완성된 노래이다.
이 곡은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청춘 남녀들의 복잡한 마음을 자기고백적인 노랫말로 담았으며, 어쿠스틱 기타와 정적인 코러스를 통해 쓸쓸하고 외로운 마음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치인트'는 공유, 윤은혜 주연 '커피 프린스 1호점' 등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정평이 난 이윤정 감독이 연출을 맡아 로맨스 속에 긴장감 넘치는 심리극을 끼워 넣어 '로맨스릴러'라는 신 장르를 표방한 작품으로 드라마만큼이나 감성적이고 통통 튀는 OST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로 인디 뮤지션들이 참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발표되는 곡들마다 음원 차트에서 호평 받고 있으며, SNS와 블로그 등에서 끝없이 언급되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 박민지 주연의 '치즈인더트랩'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CJ E&M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