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3:02
연예

유연석, 에티오피아 마을 교육 사업 위해 기부 '훈훈'

기사입력 2015.12.21 07:39 / 기사수정 2015.12.21 07:39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배우 유연석이 연말 훈훈한 선행 행렬에 합류했다.

21일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는 “유연석이 사진전과 도서 출판을 통한 수익금 전액을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의 에티오피아 마을 교육 사업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연석은 아프리카 봉사활동을 통해 열악한 현지 상황을 살펴보고 온 그가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유연석은 월드비전이 14년 간 돕고 있는 에티오피아 노노지역 쿠라비티모 학교 어린이들의 교육 사업에 뜻을 보탰다. 이 지역 취학 연령 어린이들이 가난과 빈곤으로 학업을 지속하는 데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려진 만큼, 이들에게 꼭 필요한 태양열 패널과 교실내 부족한 책걸상, 수업에 필요한 교재, 신발, 운동복 등을 전달했다.

전력 공급이 부족으로 해가 진후에는 아이들이 독서 및 학과 공부를 할 수 없는 모습을 직접 본 유연석은 학교 전력 공급을 위한 태양열 패널 설치에 큰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유연석은 지난해 초 드라마, 영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과 함께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노노 지역에 방문,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어 봉사활동의 추억이 담긴 도어 ‘드림(Dream)'을 출판하였고, 현지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사진전 ’아이‘를 열어 에티오피아 아이들의 꿈을 응원했다.

유연석은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로 연말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킹콩엔터테인먼트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