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5.12.11 14:25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넥슨은 11일 넥슨지티가 개발한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대작’을 공개하고 1탄 ‘BIG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내년 3월까지 여섯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작’ 업데이트에서는 독특한 게임모드와 맵, 시스템 등 새로운 즐길거리가 대폭 도입된다.
첫 순서로 넥슨은 신규맵 ’벙커’, 리플레이 시스템, 엠블럼 시스템 등 ‘BIG3’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벙커’는 참여 인원에 따라 이동 동선 및 폭파지역의 개수가 변경되는 특수 맵으로, 맵 종류별로 클랜 순위가 매겨지는 ‘클랜맵 랭킹’ 및 1대 1 클랜전을 지원한다. 특히 3인칭 시점으로 게임 플레이를 다시 볼 수 있는 ‘리플레이 시스템’을 ‘벙커’ 맵에 최초로 도입했다.
이와 함께, 실력과 노력에 따라 엠블럼을 획득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엠블럼 시스템’을 신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서든어택 유저들을 위한 풍성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내년 3월 24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마치면 니글니글, 곰돌나래 캐릭터와 인기 주무기를 선물하고, 여섯 번의 업데이트마다 각각 다른 아이템 선물을 추가 지급한다.
17일까지는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미션을 달성하면 신규 ‘잔호크&카를로스Ⅱ 영구제 캐릭터’와 최대 10만 넥슨캐시 획득 기회(총 1억 규모)를, 17일부터 연말까지는 매일 미공개 연예인 산타 캐릭터 획득 기회를 각각 제공한다.
또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내년 4월 7일까지 신규 콘텐츠별로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주는 ‘대작 플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1탄 ‘BIG3’업데이트에서 신규맵 ‘벙커’를 10회 이상 플레이할 경우 신규 애니메이션 칭호를 지급하며, 총 여섯 번의 업데이트 미션을 완수하면 ‘SMG U101(IS) EX Gold(영구제)’와 인식표 스노우팩, 10만 경험치를 추가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인기 걸그룹 AOA의 ‘설현’ 캐릭터를 새롭게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현 캐릭터는 ‘애교부리기’, ‘포옹하기’, ‘섹시댄스’ 등 전용 감정표현 기능을 지원하며, 설현이 직접 녹음한 생생한 보이스 효과도 적용됐다.
17일까지 ‘갓설현 퍼즐 이벤트’ 참여 시 설현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 초대, 대형 마우스패드 및 브로마이드, 크리스마스 트리 근접무기(100일)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설현 유니크 칭호 5종, ‘갓설현 캐릭터 세트’ 등 아이템 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4일까지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TRG21(IS)눈꽃 7일’ 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게임 플레이로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최대 15만 경험치를, PC방에서 이벤트 참여 시 ‘니글니글+곰돌나래 상자’, ‘흑룡 TRG21 카운트 1개’ 등 추가 혜택을 준다.
서든어택 2015년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http://sa.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