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빅스의 두 번째 정규앨범 '체인드 업(Chained Up)'이 아시아 6개국에서 발매됐다.
빅스의 두 번째 정규앨범 '체인드 업(Chained Up)'은 지난 25일 중국 QQ와 대만 KKBOX를 포함하여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6개국의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됐다.
아시아 6개국에 발매된 '체인드 업(Chained Up)' 앨범에는 기존 앨범 수록곡과 타이틀 곡 ‘사슬(Chained Up)’ 한국어 버전 및 중국어 버전이 수록되어 있어 현지 관계자 및 가요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중국어 버전 ‘사슬(Chained up)’의 뮤직비디오는 대만 avex 유투브 계정과 중국 QQ를 통해 공개돼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체인드 업(Chained Up)’ 앨범은 중국 발매와 동시에 대만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파이브 뮤직(FIVE MUSIC)’ 한일 앨범 주간차트, 대만 ‘Chia Chia Record’ 앨범 주간차트에서 1위를 단숨에 차지하며 아시아 각국에서 쏟아지는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지난 10일 국내 발매된 ‘체인드 업(Chained Up)’은 발매와 동시 타이틀 곡 ‘사슬’이 4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가온차트 앨범차트와 소셜차트 부문 1위, 케이블에 이어 공중파 1위까지 기록하며 음악 방송프로그램 3관왕에 등극, 미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약을 보여주었다.
한편, 빅스는 오는 12월 8일과 13일 각각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2015 VIXX Live Showcase Chained Up’ 쇼케이스를 개최하여 현지 팬들에게 첫 중국어 버전 ‘사슬(Chained Up)’을 선보일 예정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젤리피쉬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