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6:26
게임

블리즈컨 2015, e스포츠 오프닝 주 개막

기사입력 2015.10.28 14:06 / 기사수정 2015.10.29 08:32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에서 진행되는 블리즈컨 오프닝 주 경기에서 96명의 e스포츠 선수들이 참여, 블리즈컨에 진출해 월드 챔피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오프닝 주에서는 하스스톤을 시작으로 스타크래프트2, 히어로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사전 경기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은 28일부터 4명씩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시작돼 31일까지 그룹 별로 블리즈컨에 진출할 승자를 결정하게 된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사전 경기는 28일 진행되며 첫 라운드에서 2개의 듀얼 토너먼트 그룹을 볼 수 있다. 오프닝 주에 탈락되는 팀은 없지만 첫 경기를 통해 각 그룹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은 10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2개의 듀얼 토너먼트 그룹이 8강전을 치르게 된다. 이 경기의 결과로 총 2개의 팀이 11월 6일 블리즈컨에서 열릴 4강전에 진출하며, 4강전에 진출할 다른 2개의 팀은 블리즈컨 현장에서 결정된다.

마지막으로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의 16강전이 11월 1일 진행, 선발된 8명의 선수들은 블리즈컨에서 열리는 8강전으로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블리즈컨 오프닝 주 동안 진행되는 모든 경기들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의 e스포츠 페이지(http://kr.battle.net/blizzcon/ko/esports/)에서 HD고화질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종목별 방송, 대진표, 일정 등 경기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 내 월드 챔피언십 e스포츠 방송 안내 블로그(http://kr.battle.net/blizzcon/ko/blog/1993264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블리즈컨은 전세계 블리자드 게임 커뮤니티가 모여 블리자드의 게임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함께 즐기는 장대한 축제의 장으로, 11월 6일(금)부터 11월 7일(토)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이곳에서 팬들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및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심층 토론회, e스포츠 경기, 다양한 커뮤니티 경연 대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최신 버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이들의 경우,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39,000원, 부가세 포함)을 구매하면 금요일 저녁 열리는 커뮤니티 경연대회와 토요일 밤 열리는 린킨파크의 공연을 포함한 블리즈컨 이틀 간의 행사들을 집에서, 또는 블리즈컨 가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블리자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들도 받을 수 있다. 가상입장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링크(https://kr.battle.net/shop/ko/product/blizzcon-virtual-tick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리즈컨 2015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행사가 다가옴에 따라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www.blizzcon.com)를 통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