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다음카카오가 미술 경매 전문업체 서울옥션과 함께 웹툰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웹툰과 예술이 접목된 아트 사업을 추진한다.
다음 웹툰은 서울 삼청동에 새롭게 자리잡은 ‘프린트 베이커리’ 직영점 지하 1층에 상설 전시관인 ‘웹툰 아트하우스’를 마련하고 웹툰을 소재로 재창작된 원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프린트 베이커리는 유명 작가의 원화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판화 형태로 제작해 판매하는 곳으로, 서울옥션이 미술품 거래의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오늘(18일)부터 한 달간 열리는 제 1회 웹툰 원화전 '새로운 시작'은 ‘내 곁에 있어줘’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다음 웹툰 작가들이 대거 참가한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Hun) 작가를 비롯해 산악 구조대 이야기를 다뤄 화제가 된 'peak'의 임강혁 작가, '묘진전'의 젤리빈 작가가 참여한다. 첫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전시회 개시 첫 날인 오늘 오후 4시부터 훈 작가의 친필 사인회가 진행된다.
원화 전시 공간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샵도 마련된다. 전시관에 방문한 독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작가의 원화를 관람하고, 고급 아크릴 액자나 프린트, 포스터 등 작품이 담긴 다양한 리빙 아트 상품을 구입해 소장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와 서울옥션은 이번 웹툰 원화전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다음 웹툰 작가들의 참여의 폭을 넓혀가며 매월 새로운 테마로 작품 세계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다음 웹툰은 작가 섭외부터 창작 활동 지원, 온라인 프로모션을 담당하며 서울옥션은 웹툰 작가들의 원화 전시 공간 제공, 아트 상품 개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웹툰 원화전은 오늘부터 한달 가량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저녁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서울옥션이 운영하는 프린트 베이커리 삼청동점(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52) 지하1층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