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7:30
게임

NHN엔터테인먼트, 창업진흥원과 함께 게임 스타트업 지원

기사입력 2015.08.12 22:35

송희라 기자

[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어제(11일)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창업맞춤형사업 우수창업자 후속지원 프로그램‘게임(App) 분야 후속지원 기업 모집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는 중소기업청 산하 기관인 ‘창업진흥원’이 NHN엔터테인먼트의 ‘토스트 클라우드’와 연계해 게임 분야에서 가능성 있는 창업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된 30여 개사에게는 3개월 동안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자금을 지원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멘토 기업으로서 게임 출시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고, ‘토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인프라 솔루션과 플랫폼은 물론, 서비스 지표와 성과 측정이 가능한 분석 솔루션과 유저 모객이 가능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을 제공한다. 또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게임 창업기업 60 여 개사가 참가했으며, 창업진흥원과 NHN엔터테인먼트의 양사 실무 담당자가 참석해 이번 지원 사업의 진행사항 및 지원 요건을 소개하고, ‘토스트 클라우드’ 플랫폼의 활용 방법을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창업 3년 이내 기업 중 중소기업청 및 각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하고, 현재 출시가 가능한 게임 앱을 보유한 기업이며, 이번 달 17일까지 창업넷(www.startup.go.kr)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해 12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클라우드’를 시장에 선보인 바 있으며,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올해 하반기 중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