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21:23
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2’ 온라인 유저 축제 ‘론칭 페스티벌’ 27일 실시

기사입력 2015.06.19 14:17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넥슨은 현재 개발 중인 신작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오는 27일 온라인 유저 축제 ‘메이플스토리2 론칭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오늘(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소식들을 발표하는 ‘론칭 쇼케이스’와 40레벨 콘텐츠를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인게임 페스티벌’ 순서로 이어진다.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를 통해 생중계되는 론칭 쇼케이스에서는 정식 서비스 스펙과 7, 8월로 예고된 업데이트 세부 내용, 3차 시네마틱 영상 풀버전 등이 최초로 공개되며, 주요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유저들의 질문에 답하는 순서도 진행된다.
 
이어지는 인게임 페스티벌에서는 유저들이 40레벨 콘텐츠를 미리 즐겨볼 수 있도록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가량 ‘페스티벌 서버’를 특별 오픈, 게임 접속 후 튜토리얼을 마치면 바로 40레벨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페스티벌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로터스 무전기’ 아이템과 ‘메소(게임머니)’ 등을 제공한다.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며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면 GM이 77명을 선정, 넥슨캐시(3만 원)를 지급한다.
 
또한 GM이 입장한 미니게임에 참여해 우승하는 유저에게는 ‘문화상품권(5만 원)’을, GM들이 20분마다 게임 곳곳에 숨겨놓는 ‘777 복주머니’를 획득한 유저에게는 ‘나만의 메이플스토리2 PC’를 선물한다. PvP(Player vs. Player) 전투가 벌어지는 ‘용맹의 봉우리’에서 우승할 경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메이플스토리2 피규어’를 지급한다.
 
이날 인게임 페스티벌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대도서관’, ‘대정령’, ‘세글자’, ‘한손에 총들고’ 등 유명 BJ(Broadcasting Jockey)들도 대거 참여, 개성 넘치는 개인 방송을 선보인다.
 
한편 넥슨은 당초 ‘메이플스토리2 론칭 페스티벌’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하고 참석자 777명 전원에게 ‘나만의 메이플스토리2 PC’를 지급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국내 메르스 확산 영향으로 행사를 취소, 온라인 페스티벌 형태로 변경했다. 오프라인 행사 참석자 777명 전원에 지급 예정이었던 ‘나만의 메이플스토리2 PC’는 행사 참석을 신청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777명에게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2 론칭 페스티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2.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