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1:12
사회

서경덕 교수, 독도에 초대형 태극기 띄운다

기사입력 2014.12.19 15:45 / 기사수정 2014.12.19 16:24

조진영 기자
서경덕 교수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연구팀
서경덕 교수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연구팀


[엑스포츠뉴스=조진영 기자] 독도를 전 세계에 널리 홍보해 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초대형 태극기를 독도에 띄우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독도를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자신의 손도장을 독도에 남길 수 있는 '대국민 독도 프로젝트'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1일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내년 1월 1일 방송될 MBC 신년 특집 생방송 '대한민국을 찾습니다'의 코너로 '독도 지킴이' 서경덕 교수의 진두지휘 아래 진행된다.

연구팀은 가로 60m, 세로 40m에 달하는 초대형 태극기 위에 2015명 국민들의 염원을 담은 손도장으로 태극기를 완성해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의 바다 위에 초대형 태극기를 띄우겠다는 계획이다.

서 교수는 "독도 앞바다에 띄워진 대형 태극기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외신에도 홍보 할 예정이며 특히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자연스럽게 독도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당연히 한국 영토이기에 정치외교적인 문제로 접근하기 보다는 이처럼 문화 컨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로 홍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전 제작과정 및 독도 앞바다에 띄워진 대형 태극기의 모습은 2015년 1월 1일 오전 8시 30분 MBC 신년 특집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조진영 기자 speedya@xportsnews.com

조진영 기자 speedy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