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7 22:22
연예

태양, '링가링가' 뮤비 메이킹 영상 공개 "다 같이 즐기자"

기사입력 2013.11.14 14:36 / 기사수정 2013.11.14 14:36

김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솔로로 컴백한 빅뱅의 태양이 신곡 '링가링가(Ringa Linga)'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14일 오후 2시 YG공식블로그와 음원사이트 멜론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총 2분 28초 분량으로 미국 최고의 댄서들과의 화려하고 파워풀한 군무로 화제를 모은 '링가링가'의 댄스 퍼포먼스 비하인드 장면, 뮤직비디오 메이킹 비하인드신 등 2가지로 수록됐다.

지난달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LA에서 촬영한 댄스 퍼포먼스 비하인드 영상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태양이 이 곡의 안무를 담당한 미국 최고 안무가 패리스 고블(PARRIS GOEBEL)과 함께 파워풀한 댄스를 추는 장면이다.

또 패리스 고블이 직접 전하는 안무 컨셉트도 담겼다. 그녀는 "이번 안무에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조화, 움직임의 다양함"이라며 "전체적인 안무가 정신없이 바뀌는 듯 하지만 모두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주차장 등의 공간을 배경으로 댄서들과 함께 파워풀한 군무를 추는 장면을 찍던 태양은 "다 잘 맞아야한다. 카메라, 안무, 문열림. 난 이게 더 좋다. 이렇게 원샷으로 가는 게 더 재미있는 것 같다"고 촬영 콘셉트를 직접 제안하기도 했다.

지난달 9일과 10일, 또 이달 3일 경기도 파주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의 비하인드 장면에서는 크레인에 올라 카리스마 넘치는 포즈로 노래하는 태양의 모습, 여러 인종의 댄서들과 함께 즐겁게 어울리는 장면 등이 담겼다. 태양은 "다른 인종,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다 같이 우리만의 아지트에 모여 그런 것(인종, 문화)에 상관 없이 다 즐기자는 내용을 갖고있는 의미를 뒀다"고 곡과 뮤직비디오의 주제를 설명했다.

태양의 '링가링가'는 지난 8일 '링가링가' 음원 공개 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고 아이튠스 차트 7개국 1위 등의 성과를 거두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강렬한 태양의 퍼포먼스가 화제인 안무 영상은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800만 조회수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태양 ⓒ 해당영상 캡처]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