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뮤직어워드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와 MBC 플러스 미디어(대표 안광한)가 주최하는 올해 첫 번째 음악 시상식 '2013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 2013)'가 드디어 공개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2013 멜론 뮤직 어워드'는 멜론 차트를 기반한 음원 점수 집계와 대중들의 직접 투표 참여를 통해 진행되는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으로, 국내 최대 규모로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화려하게 개막한다.
주최 측은 올 한해 가요문화 키워드를 '공존', '순환', '최초'로 집약하고, '2013 멜론 뮤직 어워드'의 콘셉트를 '원(One)'으로 선정, '뮤직 이즈 원(Music Is one)'이라는 슬로건 아래 팬들과 아티스트가 하나되는 행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멜론 뮤직 어워드는 한 해의 음악 트렌드를 돌아보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대중음악 업계에 기여한 음악인들이 서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 부문으로는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베스트송상, 앨범상 등 주요상 부문과 네티즌인기상, 뮤직스타일상, 특별상 등 총 16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올해 Top10에는 EXO, 다비치, 다이나믹 듀오, 버스커버스커, 비스트, 샤이니, 씨스타, 아이유, 에일리, 지드래곤(이상 가나다순)이 1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바 있으며, 행사 당일 공개될 주요 수상 부문의 주인공이 누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직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도 준비돼 있다. 자타공인 올해 최고의 라이징스타 엑소(EXO)를 비롯해 샤이니, 비스트, 다이나믹 듀오가 지금껏 보여주지 않았던 강렬한 퍼포먼스를 스페셜한 콘셉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유 또한 무대에 올라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봉만대 감독이 직접 연출, 첫 무대를 장식할 장미여관의 코믹하고 유머러스한 인트로 영상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날 행사는 MBC뮤직, MBC every1 등에서 생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멜론 PC웹 및 모바일,멜론 뮤직 어워드 유튜브, 다음 TV팟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돼,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국내외 음악 팬들도 어디서든 생생한 현장감을 즐길 수 있다.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 및 모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멜론뮤직어워드 ⓒ 로엔엔터테인먼트]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